동문소식

  • HOME
  • 학과소식
  • 동문소식
동문소식 상세보기, 제목, 내용, 파일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청주대학교 아트앤패션디자인학과, 졸업생 근황: '미몽' 전시
멸종 위기 종과 함께 꾸는 꿈: 미몽
2022년 09월 25일(일)~ 2022년 10월 02일(일)
복한문화공간 드플로허

전시회 <미몽>은 416재단의 꿈 지원사업의 지원 사업을 받아 기획한 전시로, 멸종 위기 종의 경각심을 일깨우며 4인의 패션아트 신진작가들이 미몽으로 첫걸음을 내딛은 전시입니다.

오은영 (전 청주대학교 패션디자인과 파트 겸임교수) 큐레이터 겸 대표가 운영하고 있는 이태원 소재 복합문화공간인 전시장 드플로허에서 일주일간 진행되었습니다.
전시회 <미몽>은 '길가에 있는 흔한 곤충들의 이름도 모르는데 볼 수 없는 멸종위기 종들의 이름들은 누가 기억해줄까'에서 시자가한 YRDM이 4명의 미몽가들과 준비하였습니다. 미몽가들도 우리나라에 있는 267종의 멸종 위기 종들을 아직 다 알지 못하지만 조금씩 천천히 기억하고 알리고자 멸종 위기 종과 함께 공존하는 꿈인 아름다운 꿈이라는 주제로 전시를 진행하였습니다.
미몽가들이 또 다른 누군가에게 전하고 알리고 싶은 멸종 위기 종들로 표현한 색다른 공간을만나볼 수 있는 전시였습니다.

​이은서작가
이은서작가는 청주대학교 아트앤패션디자인학과 졸업생으로 서울패션허브 배움뜰 인큐베이팅 지원 사업에 선정되어 DDP 패션몰 5층 배움뜰에서 입주하여 브랜드 와이알디엠을 운영 중입니다. 이은서 작가는 멸종 위기 야생동물인 나비와 꽃, 가시연꽃 등을 모티브로 한 텍스타일과 시제품, 그리고 의상과 악세서리 제품의 전과정을 보여주었습니다.

김윤주작가 김윤주 작가는 씨엔케이인사이트 디자인팀에서 근무 중인이며 멸종위기 야생생물인 올빼미와 반달가슴곰 등을 모티브로한 그래픽일러스트로 설치미술을 제시하였습니다.

윤헤원 작가 윤혜원 작가는 청주대학교 아트앤패션디자인학과 4학년에 재학 중입니다. 윤혜원 작가는 이번 전시를 통해 멸종 위기 야생생물인 수달,하늘 다람쥐, 담비 등을 후드티에 담아 보여주었습니다.

김한샘작가 김한샘 작가는 레노마 키즈 디자인팀에서 근무 중이며 이번 전시를 통해 멸종 위기 야생생물인 그물공말을 모티브로 한 텍스타일과 찢어진 청바지와의 조합으로 패션아트 설치미술을 제시하였습니다.


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