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과이슈

  • HOME
  • 학과소식
  • 학과이슈
학과이슈 상세보기, 제목, 내용, 파일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청주대 아트앤패션디자인학과, ‘가을밤 문화재 한복 패션쇼’ 참여
청주대 아트앤패션디자인학과는 성안길 중앙공원 망선루에서 ‘가을밤 문화재 한복 패션쇼’를 21일에 참여했다고 밝혔다.

청주대 아트앤패션디자인학과를 비롯한 예술대 학생들 30명이 패션쇼의 연출 및 모델로 참여해 순수하고 담백하게 청주의 한복 디자이너들의 작품들을 연출했다.

기생들의 화려한 퍼포먼스를 시작으로 남녀가 세트로 옷을 맞춰 입고 무대를 이어가는 등 여러 가지 워킹을 보여주었다. 전통 한복부터 시작해서 개량 한복, 그리고 넘어서서 대례복까지 다양한 계급과 색감의 한복들을 선보였다.

이번 한복 패션쇼를 통해 학생들이 직접 모델과 연출로 참여해 보면서 쇼가 시작하기 전의 과정들, 복장과 어울리는 장소 선정, 홍보와 광고의 중요성 등 여러 가지 실제 현장에 발을 담가 볼 수 있었기에 앞으로 한 층 더 발전된 모습을 보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한복 패션쇼 총괄은 김인수패션의 김인수(전 청주대 겸임교수) 디자이너가 담당했다.

아트앤패션디자인학과 정혜순 학과장은 “이번 행사에 우리 학과 학생들은 주로 디자이너로진로를 생각하고 있지만 쇼 연출과 모델로 참여해 봄으로서 색다른 경험과 학창 시절의 추억으로 남길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하고 학생들이 참여하여 뜻깊은 경험을 할 수 있도록 기회를 주신 김인수 디자이너님께 감사드린다”라고 말했다.

사진설명 : 청주시 중앙공원에서 다양한 워킹을 보여주고 있는 청주대 예술대학 학생들.

CJU A&FD 홍보단 최윤선 기자 (yunseon7930@naver.com)
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