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과이슈

  • HOME
  • 학과소식
  • 학과이슈
학과이슈 상세보기, 제목, 내용, 파일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청주대 아트앤패션디자인학과, 굿즈 디자이너 양성과정 성료
청주대학교 아트앤패션디자인학’에서는 청주대학교 창업지원센터의 지원으로 ‘지역사회,문화 콘텐츠를 활용한 굿즈디자이너 양성과정’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지난 9월 19일~10월 10일 매주 화요일 3주 동안 아트앤패션디자인학과 25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자율적이고 지속적인 디자인 개발을 통한 굿즈 디자이너 양성, 지역사회, 문화 콘텐츠를 이해하고 수요를 파악하여 상품성 있는 디자인 개발, 굿즈 아이템을 선정하고 디자인을 개발하여 샘플을 제작 하는 것으로 진행 되었다.

이 비교과 프로그램을 수강한 학생들은 ‘굿즈디자인 프로세스의 이해’, ‘굿즈디자인 개발’, ‘굿즈 디자인 등록 및 샘플 제작’ 등 다양한 내용들을 학습 할 수 있었다.

또한 비교과 활동을 통해 학생들은 원단, 섬유 종류에 따른 굿즈 디자인과 프린팅 방법 등 굿즈 디자인이 수익창출로 이어지는 과정에 대한 이해도를 증진시킬 수 있었다.

정혜순 아트앤패션디자인학과학과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아트앤패션디자인학과 학생들이 다양한 동아리 활동과 비교과 활동을 통해 배움 뿐만 아닌, 선후배들과의 교류도 얻어가는 모습에 뿌듯함을 느꼈고 앞으로의 증진 될 실무경험과 디자인 역량 강화가 기대된다.”고 밝혔다.

사진설명 : 청주대학교 아트앤패션디자인학과의 학생들이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모습과 디자인 중인 도안들.

CJU A&FD 홍보단 최윤선 기자 (yunseon7930@naver.com)
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