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과이슈

  • HOME
  • 학과소식
  • 학과이슈
학과이슈 상세보기, 제목, 내용, 파일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청주대, 아트앤패션디자인학과 춘계 인재 양성 워크숍 취업 특강 진행
동문 선배들이 후배들 찾아와 취업 정보 제공,

청주대학교 아트앤패션디자인학과는 2023 춘계 인재 양성 워크숍에서 직무 맞춤형 취업강좌를 운영했다고 4월 6일 밝혔다.

동문 선배와 함께 취업 현장에 대한 이해와 통합적 문제 해결에 대한 강연을 하는 이 강좌는 동문 선배들이 직접 재학 중인 학생들을 찾아가 생동감 있는 취업 관련 정보를 제공하고, 향후 전공 관련 진출에 빠른 적응을 돕기 위해 진행됐다.

이번 워크숍의 강사로 참여한 동문 선배로는 (주)thisisneverthat 남상영 생산팀장(MD), (주)YESEYESEE 허성범 디렉터, 김민규 다이마루 디자이너가 직접 방문하여 같은 길을 걷게 될 후배들에게 패션 직무별 다양한 정보를 전달했고 후배들과의 네트워크를 형성하였다.

(주)thisisneverthat 남상영 생산 팀장(MD)은 본인의 학창 시절에 대한 소개를 시작으로 해서 패션 브랜드에서 경험했던 실무와 도전과 실패, 정체됐던 순간들을 연도별로 나열하여 강연을 진행했다. 모든 행동을 조심성 있게 여러 생각을 하여 도전하라고 말했다.

(주) YESEYESEE 허성범 디렉터는 문답을 주고 받는 토크쇼 형식으로 강좌를 진행했다.
예스아이씨 브랜드를 창업한 경험과 디렉터의 업무에 대해 설명했고 사회에 나가기를 두려워하는 동문 후배들에게 주저하지 말고 자신이 하고 싶은 데로 결정하라는 자유로운 자신의 가치관을 밝혔다.

또한, 같은 회사 김민규 다이마루 디자이너는 학업이 주는 중요성, 패션디자인 뿐만 아니라 다양한 잡화들을 디자인 한 경험들을 얘기했고, 본인이 무수히 많이 디자인 해 온 상품들을 보여주며 자신의 디자인 색깔도 밝혔다.


정혜순 아트앤패션디자인 학과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아트앤패션디자인학과 학생들이 현업에서 활동하고 있는 동문 선배들과 취업 노하우를 공유하고 선후배 간 네트워크를 형성하며 더욱더 성장하게 될 것이 기대된다.”라고 밝혔다.


사진설명 : 청주대학교는 지난 4월 6일 2023 춘계 인재 양성 워크숍에서 아트앤패션디자인학과 학생들을 대상으로 동문 선배의 취업강좌를 진행했다.

CJU A&FD 홍보단 최윤선 기자 (yunseon7930@naver.com)
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