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과이슈

  • HOME
  • 학과소식
  • 학과이슈
학과이슈 상세보기, 제목, 내용, 파일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청주대, 아트앤패션전공 패션산업 포럼 성료
4차산업혁명시대 현장능력 향상·전공역량 강화 위해 진행

청주대학교(총장 차천수) 아트앤패션전공은 4차 산업혁명시대를 맞아 현장 실무능력을 높이고 전공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패션산업 분야 포럼’을 개최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포럼은 패션산업 취업 및 창업을 활성화하기 위한 전략 개발을 위한 일환으로 패션산업계 외부 전문가 2인을 초청, 특강으로 진행됐다.


이번 포럼은 급변하는 디지털 시대의 흐름에 발맞추고 코로나19 이후 패션 분야 취업 및 창업을 활성화하기 위해 청주대학교 아트앤패션전공(전공PD 정혜순)이 주최하고, 교육부와 한국연구재단이 후원하는 대학혁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특성화혁신지원센터(센터장 이용철)의 지원으로 마련됐다.


첫 번째 초청 강사는 신성통상 그룹 탑텐 사업부 총괄 강석균 상무이사로, ‘탑텐 일등전략’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강석균 상무이사는 코로나19에도 불구하고 매출이 급증한 탑텐의 전략에 관해 설명했다. 두 번째 초청 강사는 메타패션 디자인스튜디오 임시은 대표로, 급변하는 디지털 환경 속에서 메타버스를 통해 패션산업의 패러다임이 변화되어 가고 있는 점을 부각하며 ‘디지털패션테크와 메타버스’라는 주제로 특강을 펼쳤다.


정혜순 아트앤패션전공 전공PD(학과장)는 "이번 포럼에 초청된 패션업계 쟁쟁한 멘토들의 특강을 통해 학생들이 패션 진로와 자신의 직업을 탐색하는 데 큰 도움이 되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패션 분야에서 영향력을 크게 미치는 여러 분야의 전문가들을 초청해 현장실무 감각과 디지털 환경으로 급변하는 패션 산업계의 동향을 자세히 살펴 인재 양성에 심혈을 더욱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설명 : 청주대학교 아트앤패션전공은 4차 산업혁명시대를 맞아 현장 실무능력을 높이고 전공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패션산업 분야 포럼’을 개최했다.
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