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달재활서비스

만 0세부터 만 18세까지 성장기 발달지연 및 장애아동의 인지, 의사소통, 적응행동, 감각 및 운동 등의 정신적 감각적 기능향상과 행동발달을 위한 적절한 재활서비스 지원 및 정보 제공은 제공한다.

교육청치료지원서비스

‘장애인 등에 대한 특수 교육법’을 근거로 특수교육지원의 목적으로 지역 교육지원청의 지정을 받아 개개인의 특성에 맞는 물리치료, 언어치료, 미술치료, 심리치료, 음악치료 등 목적에 부합하는 치료지원을 제공하여 장애의 교정, 예방을 통해 효율적인 교육을 실시할 수 있도록 재활서비스를 제공한다.

맞춤형 방과후 서비스

각 학교에서 장애아동에게 지원하는 재정을 통해 진행되는 프로그램으로 장애영아를 비롯한 특수교육 대상자들의 필요성과 수요에 적절한 재활 서비스 및 학습활동과 더불어 다양한 분야의 활동을 제공한다.

영유아발달지원서비스(예정)

지역사회서비스 투자사업에 속하는 사업으로 기준 중위소득 120%이하 만 0~6세의 영유아 건강검진 항목 중 발달 평가결과가 추후 검사 필요등급을 받는 등의 발달 문제가 우려되는 영, 유아에 대한 중재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영유아의 정상적인 발달지원을 한다.

뇌졸중 환자를 위한 찾아가는 맞춤 재활서비스(예정)

기준 중위소득 140% 이하에 해당하는 만 50세 이상의 뇌혈관 질환 대상(뇌출혈, 뇌경색, 뇌혈관성 치매 및 뇌병변)자들에게 자택환경 내에서 재활의 목표를 설정하고 그에 부합한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일상생활 활동과 삶의 질의 개선을 수행한다.

개인상담

본 센터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의 대상으로 해당되지 않거나 부모의 요구에 의해 심리상담, 부모상담 등 영/유아 및 청소년에게 필요한 재활서비스 및 상담이 필요한 경우 이루어지는 서비스로 대상에 따라 적절한 중재와 재활서비스를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