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과장 인사말

  • HOME
  • 학과소개
  • 학과장 인사말
학과장 사진

청주대학교 수학교육과를 방문해 주신 여러분 환영합니다.수학교육과 학과장 최지훈입니다. 청주대학교는 1947년 6월에 청주상과대학으로 개교하여 1980년 10월에 종합대학으로 승격하였으며, 70년 이상의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지역 명문사학으로 발전해왔습니다.
우리 수학교육과는 1974년에 설립되어 현재 6명의 교수진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동안 1,500여 명의 졸업생을 배출해왔습니다. 이들 졸업생은 충북뿐 아니라 전국의 중등 교육계에서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우리 수학교육과는 예비교원들이 수학의 아름다움과 실용성을 이해하고, 이를 학생들에게 전달하는 능력을 갖출 수 있도록 지도합니다. 우리의 교수진과 교육 방식은 학생들이 수학을 이해하고 사랑하며, 이를 현실 세계에서 응용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를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또한, 연구를 통해 수학 분야에서의 혁신을 주도하고, 학문적 역량을 끊임없이 향상시키는 데 헌신하고 있습니다. 우리 수학교육과의 교육과정은 예비교사에게 필요한 이론적이고 실용적인 지식을 제공하여 수학교육 전문가로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수학은 우리 삶의 근본이자 미래를 개척하는 열쇠입니다. 우리 수학교육과는 이러한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는 학과로서 끊임없는 도전과 발전을 거듭하며 앞으로도 미래를 개척하는 데 헌신할 것입니다. 한 번 더, 환영합니다. 함께 미래를 준비하는 여정을 시작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수학교육과 학과장 최지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