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과행사

  • HOME
  • 열린마당
  • 학과소식
  • 학과행사
산업디자인학과-열린마당-학과소식-학과행사 상세보기 - ,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청주대 산디과 강호진(‘17), 조성욱(’11) 2020 iF 디자인 어워드 수상
청주대 산업디자인전공 “13년 연속”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 수상 진기록


청주대학교(총장 차천수)는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 중 하나인 2020 iF 디자인 탤런트 어워드(iF Design Talent Award_01 2020)에서 산업디자인전공 강호진(‘17)씨와 조성욱(’11)씨가 본상(Winner)를 수상하였다.

이로써 청주대학교 산업디자인전공은 세계적 권위의 3대 디자인 어워드에서 ‘13년 연속’ 이라는 새로운 기록을 달성했으며, reddot 디자인 어워드에서 2019 아태권역 ‘세계랭킹 7위’, ‘국내랭킹 1위’를 유지하는 등 외국에서 먼저 인정하는 글로벌 디자인 명문의 위치를 공고히하고 있다.

이번에 수상한 산업디자인전공 강호진씨의 작품은 ‘Children’s study bed’로, 저소득층 아동들을 위해 가변형으로 디자인한 가구 제품으로 교육에 대한 공정한 기회를 제공한다는 측면에서 심사위원들의 호평을 받았다. 특히 조성욱씨의 ‘Stand Cart’는 지난 ‘2017 reddot Design Award’ ‘Best of Best’ 수상과 ‘2018 IDEA’ 공모전에 이어 이번 iF 공모전까지 세계 3대 공모전에서 모두 본상을 수상하는 그랜드슬램을 달성하였다.

차천수 청주대학교 총장은 “이번 iF 공모전 수상자뿐만 아니라 산업디자인전공은 청주대학교의 대표적인 특성화전공으로서 해마다 우수한 성과를 통해 국제적인 인정을 받고 있는 전공으로 산업디자인전공이 청주대학교 뿐만 아니라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최고의 디자인 명문이 될 수 있도록 육성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산업디자인전공이 이뤄낸 “세계 3대 공모전 13년 연속 수상”이라는 발군의 성과는 실현 가능성에 무게를 둔 창의적 문제 해결 방식의 프로젝트 수업과 특성화된 실무 교육과정을 바탕으로 교수와 학생의 열정과 노력의 결과로 평가되고 있다. 또한, 올해부터 지식재산교육 선도대학 사업의 주관학과로 운영되어, 지식재산교육 특성화를 선도하고 새로운 융복합분야의 도전을 통해 입지를 확장할 전망이다.
파일
작성자 천태언 (산업디자인학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