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과장 인사말

  • HOME
  • 학과소개
  • 학과장 인사말
학과장 사진

청주대학교 영화영상학과를 방문해 주신 여러분 환영합니다.영화영상학과장 어일선입니다. 청주대학교 영화영상학과는 1981년 연극영화학과로 창과되어 2005년에 전문성 강화를 위해 공연영상학부 내 영화전공으로, 2012년에는 글로벌 지향을 목적으로 영화학과로 개편, 2019년에는 융복합을 위해 연극영화학부내 연출·제작전공, 연기전공으로 개편되었으며, 2023년부터는 글로벌 다매체 예술 선도를 위하여 영화영상학과로 확장 개편되어 오늘날까지 40년이 넘는 전통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본 청주대학교 영화영상학과는 40여년 전통과 국제화의 위업을 바탕으로 4차산업혁명의 선도학과로서 다양하고 입체적인 첨단실습교육과 영화영상 한류를 통한 국제화에 최적의 학과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현재 21세기가 요구하는 전문 영화인 및 다매체 영상예술인 육성을 위하여 최상의 교육으로 구현하고 있으며, 글로벌시대에 적합한 영화 이외의 영상, 연기, 음악, 미디어아트, 뮤지컬 등의 여러 예술분야의 전문인력을 양성하고, 창출하기 위하여 노력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Industry4.0의 AR, VR, 미디어아트를 선도할 지도자를 양성함에 있어서 한국은 물론 글로벌 영화영상 산업을 이끌어 나아갈 국제적인 안목과 실력을 갖춘 인재 양성에 중점을 두어 교육 체계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하여 앞으로도 청주대학교 영화영상학과는 영화영상콘텐츠산업이 요구하는 창의력과 이를 구현할 수 있는 뛰어난 전문 인력을 배출하고 영화영상 제작 분야 전반에서 국내와 국제 사회를 이끌어 나갈 수 있는 인재를 육성하는데 중심적 역할을 하고자 노력할 것입니다. 영화영상학과장 어일선 lo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