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과장 인사말

  • HOME
  • 학과소개
  • 학과장 인사말
학과장 사진

청주대학교 경찰행정학과를 방문해 주신 여러분 환영합니다.
경찰행정학과장 구철회입니다.

청주대학교는 1924년 설립한 청석학원이 모체이고 1947년 청주상과대학으로 개교하여 그 역사가 100년이 되는 전통 사학명문입니다. 청주대학교 경찰행정학과는 1961년 설립된 행정학과를 모체로 그 역할을 더욱 확장하면서 만들어졌으며, 설립 이래 60여년의 역사 속에서 국가와 지역사회의 공익증진을 위해 헌신하는 수많은 인재들을 배출하였고, 이들은 현재 국가와 지역사회의 성장과 발전을 이끌어가는 리더로서 그 역할을 훌륭하게 담당하고 있습니다.

본교 경찰행정학과의 목적은 교육이념인 실학성세를 바탕으로 공공성(publicness)과 사회안전(social safety)이 중요한 이슈로 부각되는 시대적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국가와 지역사회의 발전에 헌신할 수 있는 전문적 역량을 갖춘 공공인재를 양성하는 것입니다. 이를 위해 최고수준의 교수진이 열정과 헌신적인 자세로 체계적인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그 결과 경찰직, 일반행정직, 교육행정직, 소방직 공무원, 그리고 국방부 군무원 등 국가와 지역사회의 발전에 헌신할 수 있는 전문적 역량을 갖춘 수 많은 공공인재를 양성하여 배출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청주대학교 경찰행정학과는 공공분야에서 우리 사회의 발전과 공익 증진을 위해 일하고자 하는 학생들의 꿈을 실현시키는데 든든한 동반자가 될 것이며, 국가와 우리 사회의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해 노력할 것입니다.
경찰행정학과장 구철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