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실

채용정보

  • HOME
  • 자료실
  • 채용정보
채용정보 상세보기, 제목, 내용, 파일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항공취업박람회 개최, 하반기 1540명 채용 예정
정부가 항공취업박람회를 열고 항공분야 취업을 희망하는 청년들에게 다양한 지원에 나선다.

3일 국토교통부(이하·국토부)는 오는 5일부터 6일까지 김포공항 국제선에서 ‘제2회 항공산업 취업박람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박람회에는 국내·외 81개 항공관련 기업과 공공·연구기관 등이 참가해 기업별 채용상담과 채용설명회, 취업특강, 현직 항공사 직원과 대화의 시간 등이 진행된다. 8개 항공사와 한국공항공사, 인천국제공항공사 등에서는 하반기 1540여 명을 채용할 예정이다. 이중 항공사가 1400여명, 공항공사가 140여명을 뽑는다.

특히 아시아나, 제주, 에어부산, 이스타항공, 티웨이항공 및 에어서울 등 6개 항공사에서는 우수 상담자를 선정해 향후 채용 시 서류 또는 면접 전형에서 가점을 부여할 계획이다. 대한항공과 진에어는 정확한 채용정보 제공을 위해 분야별(조종, 정비, 객실, 일반직) 1명 이상을 각 상담 장소에 배치해 상담 인원 전원을 인사 담당자로 배치한다.

또한 공항업무 관련 20여개 기업에서는 이번 박람회 현장에서 직접 채용도 실시한다. 항공기 취급업, 기내식업, 항공건설 등화업 등 다양한 공항업무 일자리에서 220여 명 가량 현장 채용이 있을 예정이다.

아울러 국토부는 개막 당일 항공일자리 증진에 기여한 기업과 대학 등 유공자(5명)에게 장관표창을 수여할 계획이다. 지난해 9월부터 운영해온 항공일자리 취업지원센터에서 펼친 정책에 적극 협조한 공로를 치하하기 위해서다. 올해 상반기 항공사 채용실적은 2521명 채용으로 전년 동기 대비 84% 증가했다.

권용복 국토부 항공정책실장은 “이번 박람회가 1회 때보다 규모 뿐만 아니라 내용적인 면에서도 실질적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준비했으며, 항공분야는 청년들이 선호하는 양질의 일자리인 만큼 ”더 좋은, 더 많은 일자리”를 만들기 위해 다양한 정책을 추진할 계획이다“고 전했다.

[장수홍 기자 / 판단이 깊은 신문 ⓒ스카이데일리]
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