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개

홍보동영상

  • 소개
  • 홍보동영상

2017 홍보영상(한국어)

민족의 힘은 배움으로 구할 수 있다는 설립자 형제의 교육 구국 건학 정신이 광복 후 새로운 국가 건설을 위한 열망으로 이어져 광복 1호 대학 청주대학교를 탄생 시켰습니다.

대한민국의 근현대사와 함께 걸어온 청주대학교는 학생들의 모든 기회와 가능성에 힘을 주는 것이 이 나라를 넘어 더 나은 세상을 위한 길임을 알고 지금 이 순간에도 교육의 새로운 가치를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

청주대학교가 지금까지 지속적 성장을 거듭해 올 수 있었던 것은 내일을 위한 변화를 두려워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제4차 산업혁명 속에 혁신 없는 교육은 도태될 수밖에 없습니다. 비전 실학 성세 4.0, 이 강력한 청주대학교의 새 비전은 과학기술, 감성, 신체, 진취성이라는 4대 역량에 초점을 맞추고 의미 있는 변화를 이미 시작했습니다.

새로운 시대의 문을 열고 내일의 가치를 창조하는 청주대학교는 학생들이 인종과 문화를을 뛰어넘어 다양한 시선으로 세계를 바라볼 수 있도록 도와주며 학생 모두가 더 넓은 무대로 나아갈 수 있도록 열정을 심어주고 있습니다.

실학성세라는 교육이념을 바탕으로 학문과 학문 사이의 경계를 허물고 기업과 사회가 신뢰할 수 있는 참된 인재를 성장시키기 위해 청주대학교는 국내 최고의 석학들과 함께 하고 있습니다.

학생들은 처음 대학생활을 시작할때 충분한 정보없이 학과를 선택할 수 있어 캠퍼스 생활이 불행해 질 수 있습니다. 청주대학교는 모든 학생이 만족할 수 있는 방향을 고민합니다.
학생 중심적인 학사개편을 통해 시대와 맞지 않는 교육과정은 과감히 개편하고 학과 간의 문턱을 낮춰 학생들에게 자신의 전공 뿐아니라 부전공, 복수전공의 선택의 폭을 넓혀 스스로 선택하고 자신에게 맞는 방향을 찾도록 도와주고 있습니다. 대학의 또다른 역할은 넘어져도 스스로 노력하고 다시 일어나고자 하는 학생들에게 기회를 주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급변하는 세상의 흐름속에서 포기할 수 없는 것이 있습니다. 인성이 바로선 인재를 키우는 것. 청주대학교가 지켜온 강한 믿음이자 가치입니다.
사회 곳곳에서 청주대학교를 빛내고 있는 수많은 동문들이 우리가 걸어온 길이 틀리지 않았다는 것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청주대학교는 제 4차 산업혁명과 지역사회 수요를 기반으로 대대적인 학사구조 개편을 단행해 지역의 성장과 창의적 인재양성을 함께 도모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지역 미래 산업맞춤형 인재양성, 실용융합 인재양성, 기초교양 강화를 특성화해 새축으로 삼아 실천하고 있습니다.
광복 1호대학으로서 70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중북권 명문사학 청주대학교는 학생들의 꿈을 펼치고 실현하는 캠퍼스 생활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때론 흐리기도, 밤에는 어둡기도한 하늘이지만 우리는 언제나 파란하늘을 꿈꿉니다. 모두가 꿈꾸는 파란하늘이 영원한 것처럼 청주대학교는 여러분의 파란꿈을 지키기 위해 언제나 노력할 것입니다.

파란꿈을 키우는 대학 우리는 청주대학교입니다.

담당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