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과장 인사말

  • HOME
  • 학과소개
  • 학과장 인사말
전기제어공학과 학과장 최동희 사진

안녕하십니까
청주대학교 전기제어공학과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2019년에 신설된 전기제어공학과는 제 4차산업혁명의 새로운 패러다임에 부응할 수 있는 전기공학 핵심기술과 실무능력을 겸비한 미래인재를 양성하고자 탄생하였습니다. 전기제어공학 분야는 우리 생활 전반에 사용되는 전자제품부터 국가산업의 근간이 되는 전력 시스템에 이르기까지 산업 전 분야에 기반이 되는 기술이며, 4차산업혁명 이후 전동화(Electrification)는 사회 전 분야에 걸쳐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어 향후 미래에도 유망한 분야입니다. 또한, 미래형자동차 및 가속기인력양성사업 등 다수의 학부 및 대학원 인력양성사업을 통해 학생들에게는 산업계 수요를 반영한 교육과정 운영, 실습 인프라, 융복합 교육프로그램 및 장학금 등을 제공하며, 현장실무 및 문제해결 능력을 배양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졸업생은 전기기사 자격증 취득을 통한 공기업군, 실무능력 배양을 통한 기업계 및 국내외 대학원 진학을 통한 다양한 기관의 엔지니어로 근무할 수 있습니다. 최근 대학원 진학은 장학금 지원이 활발해져 진학률이 높아지는 추세입니다. 분야로는 전기/전자업계, 자동차/모빌리티업계, 중공업/건설업계, 국방업계 및 대형 건물 전기설비업체 등에 진출이 가능합니다.
앞을 향해 준비하는 청주대학교 전기제어공학과에서 여러분의 미래를 설계하고 꿈을 키우길 바랍니다.
전기제어공학과장 최동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