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대신문

보도

  • 청대신문
  • 보도
보도 상세보기, 제목, 카테고리, 내용, 파일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대학보도】 우리대학, 산학 프로젝트 챌린지 최우수상 수상
카테고리 보도

우리대학, 산학 프로젝트 챌린지 최우수상 수상 

▲우리대학 바이오의약학과 최재원 교수 연구팀이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수상한 뒤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이다. / 사진=대외협력팀 제공 
 
 지난달 24일 우리대학은 바이오의약학과 최재원 교수 연구팀이 최근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산업기술진흥원(KIAT)이 주관한 ‘2023 산학 프로젝트 챌린지’에서 최고상인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산학 프로젝트 챌린지’는 산업통상자원부의 ‘산업혁신인재지원사업’의 지원을 받은 석·박사 과정의 대학원생들이 기업과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산업 현장의 기술적 문제를 해결하는 과정에서 달성한 성과를 공유하고 경진하는 대회이다. 

 최재원 교수 연구팀에는 석사과정 2년 차 김연준, 신준섭, 이강우 대학원생이 산학프로젝트에 참여했으며, 충북 오송에 소재한 바이오시밀러 전문 기업인 ㈜로피바이오의 김지영 책임연구원 연구개발팀과 함께 산학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최재원 교수 연구팀은 ㈜로피바이오와 함께 국내 토착 밀라리아인 삼일열 말라이아의 특이적인 진단을 위한 단일클론항체 개발을 위한 산학 프로젝트를 진행했으며, 이 프로젝트를 통해 SCIE급 논문 발표 2건, 국내 특허출원 2건, 제품 개발 2건의 성과를 달성했다. 

 최재원 교수는 “대학-기업-참여 대학원생의 역할 배분과 긴밀한 협업, 그에 따른 성과 달성이 체계적으로 잘 이뤄져 최고상 수상이 가능했다”며 “오랜 기간 동안 고생한 우리 대학원생들이 자랑스럽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인력양성사업의 책임자인 강정훈 교수는 “한국바이오협회의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으로 최상의 결과를 달성할 수 있었다”며 “이번 장관상 수상을 모범 사례로 삼아 오송캠퍼스의 많은 학생들이 우수 인재로 성장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장은영 부장기자>
파일

담당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