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대신문

전체기사

  • 청대신문
  • 전체기사
전체기사 상세보기, 제목, 카테고리, 내용, 파일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인터뷰】 PPT 제작과 발표의 끼를 마음껏 뽐내는 ‘한탕’
카테고리 코너
▲ ‘한탕’ 활동사진

Q.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A. 안녕하세요. ‘한탕’ 동아리 회장 17학번 무역학과 유지환입니다.
 
Q. ‘한탕’은 무슨 동아리이며, 어떤 활동을 주로 진행하나요?
 
A. 저희 동아리 ‘한탕’은 학우들의 대학생활 증진을 위한 목적을 가진 동아리며, 대표적으로 PPT 제작 및 발표, 교내·외 공모전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Q. 코로나19로 인해 만나지 못해 활동에 제악이 많을 텐데, 어떻게 활동하고 있나요?
 
A. 주로 참가 인원을 모집해 공모전에 참여하게 되는데 작년에는 코로나19로 인해 공모전 대부분이 취소되고 참가 인원도 모이지 않아 활동을 전혀 못했습니다. 올해는 작년과 다르게 공모전과 각종 대회들에 참여하리라 기대합니다.
 
Q. ‘한탕’의 대회 수상 경력에 대해 알고 싶습니다.
 
A. 우리대학 CJU프레젠테이션대회 ‘청산유수’에서 17년 본선 2등, 18년 본선 1등을 수상했습니다.
 
Q. 대회를 준비하면서 가장 기억에 남는 에피소드가 있나요?
 
A. 제가 작년에 동아리를 들어와 청산유수를 비롯한 각종 공모전을 준비했는데 코로나로 인해  모두 무산돼 아쉬운 마음이 많이 들어 기억에 남습니다. 
 
Q. ‘한탕’ 동아리만의 장점이 있나요?
 
A. ‘한탕’은 PPT를 재미있게 즐기며 할 수 있는 동아리이며, 학번 상관없이 PPT에 관심이 있는 학우라면 누구나 가입할 수 있다는 것도 큰 장점 같습니다. 또한 다양한 사람들과 만나면서 친목을 다지고 사교성도 기를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Q. 어떤 학우들에게 ‘한탕’ 동아리를 추천하나요?
 
A. 요즘은 기업 입사 면접에서 자기 PR이 중요해졌습니다. 이때 자신만의 창의적인 PPT로 면접관들에게 강한 인상을 심어줄 수 있는 PPT를 만드는 게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PPT를 배우고 싶거나 자신의 진로에 PPT가 중요하다고 생각되면 저희 동아리 ‘한탕’을 추천합니다.
 
Q. 마지막으로 동아리 부원들에게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A. 작년에는 활동을 진행하지 못해 아쉬운 분들이 많으신 것 같습니다. 하지만 올해는 작년보다 더 많은 활동을 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많이 부족하지만 여러분들의 대학생활에  유익한 활동들을 할 수 있게 노력하겠습니다. 항상 코로나19 조심하시고 남은 21년 알차게 보내셨으면 좋겠습니다.
 
<장은영 수습기자>
 
파일

담당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