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대신문

전체기사

  • 청대신문
  • 전체기사
전체기사 상세보기, 제목, 카테고리, 내용, 파일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취업정보】 취업의 둥지를 틀자, ‘하이브리드 X-NEST(+)’
카테고리 코너
 코로나19 장기화로 일자리 감소, 임금 삭감 등의 문제가 연이어 발생함에 따라 취업을 앞둔 대학생들의 고민도 나날이 늘어가고 있다. 우리대학 취업지원팀은 이러한 학생들의 취업 고민을 덜어주기 위해 혁신적이고 종합적인 ‘하이브리드 X-NEST(+)’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시행하고 있다. ‘하이브리드 X-NEST(+)’는 총 3단계 10개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실무역량 강화로 더 나은 취업기회를 갖자!”를 주제로 진행되는 1단계는 ▲파란 브런치 강좌 ▲파란 지역산업 융복합 취업강좌 ▲파란 현장실무 견학 ▲파란 문제해결 역량강화로 구성된다. ‘파란 브런치 강좌’는 화상면접 요령, 퍼스널 컬러 기반 이미지 만들기 등 성공적인 직업(직장) 생활을 위한 기본적 예절 이해 및 적응을 돕는다. ‘파란 지역산업 융복합 취업강좌’에서는 4차 산업혁명·지역산업에 대한 이해와 함께 성공적으로 사회에 진출한 선배의 노하우를 전수 받을 수 있다. ‘파란 현장실무 견학’은 현장견학 또는 현장실무자의 설명을 통해 실무 경험을 제공한다. ‘파란 문제해결 역량강화’는 기업의 문제 정의, 해결 방법 등을 경험함으로써 문제해결역량 강화에 도움을 준다.
 
 2단계는 “단계별 철저한 취업준비로 취업에 대한 자신감을 갖자!”를 주제로 ▲청년 취업역량 강화 ▲면접을 JOB아라! ▲역량기반 자기소개서 완성 ▲닥터-CDP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 ‘청년 취업역량 강화’ 프로그램은 목표 취업처 분석, 이력서 작성, 면접 등 공공기관/강소기업 취업에 필요한 모든 준비를 종합적으로 지원한다. ‘면접을 JOB아라!’는 학과(전공)/업종/직무를 기반으로 실전 면접 및 1:1 피드백을 통해 완벽한 면접을 준비할 수 있도록 한다. ‘역량기반 자기소개서 완성’에서는 전문 강사의 1:1 코칭과 첨삭 등 자기소개서를 완성할 수 있도록 끝까지 지원한다. ‘닥터-CDP’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학생들은 목표 취업처 및 직무를 발굴하고 분석하며 계획서를 작성하는 등 자기주도적으로 취업준비를 할 수 있다.
 
 마지막 3단계는 “미리 채용시장 경쟁을 경험하여 취업에 대한 확신을 갖자!”로, ▲이력서 경진대회 ▲충북기업 설명회를 통해 직접 이력서를 작성하고 충북 대표기업 인사담당자가 설명하는 회사의 인재상, 채용계획 등을 들을 수 있다.
 
 대면으로만 진행했던 기존 프로그램과 달리 ‘하이브리드 X-NEST(+)’는 비대면 참여가 가능하다. 코로나19 상황에서도 효과적인 취업 지원을 하기 위함이다. 비대면 프로그램은 현장 강의 대신 동영상 강의로 진행되며 이메일, 전화, 화상 프로그램 등을 이용해 전문가의 피드백을 제공하고 있다.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수료한 학생에게는 역량마일리도 지급한다. 위의 프로그램들은 현재 학과 및 전공 단위로 모집하고 있다. 취업지원팀 프로그램에 참여하고자 하는 학생은 소속 학과 사무실로 문의 및 신청하면 된다.
 
 또한, 비대면 방식 채용이 늘어남에 따라 취업지원팀에서는 AI를 활용한 자기소개서/면접 솔루션을 지원하고 있다. 작성한 자기소개서를 AI가 평가, 분석해 완성도 점수를 제시하는 등 실전 제출을 앞두고 최종 점검 기회를 제공한다. AI 화상면접은 기본 면접과 심화 면접으로 나눠지며 면접 후 답변한 내용을 바탕으로 평가하고 분석한 결과지를 확인할 수 있다. AI 프로그램은 에델바이스→커리어→AI자소서면접솔루션에서 내년 2월까지 언제 어디서든 상시이용 가능하다.
 이외에도 취업 관련 문의사항이 있다면 언제든 취업지원팀(043-229-8977~8)으로 연락해 불안한 시기를 우리대학 취업지원팀과 함께 극복하길 바란다.
 
<취업지원팀>
파일

담당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