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보도자료

  • 커뮤니티
  • 보도자료
보도자료 상세보기,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우수 창업동아리 선정 사업
청주대학교(총장 김병기) 창업동아리들이 충북도지방중소기업진흥원이 주최한 우수 창업동아리 선정 사업을 휩쓸었다.
1일 청주대에 따르면 충북중소기업진흥원이 도내 각 대학에서 활동중인 우수 창업동아리를 발굴·지원하기 위한 '2016년도 우수 창업동아리 활동지원 사업'에 대학내 11개 동아리가 선정됐다.일이날 열린 사업 설명회에서는 총 24개 도내 대학동아리 팀이 선정됐으며 이들에게는 팀별로 최대 150만원의 지원금이 전달된다.
청주대 11개 동아리를 비롯한 이들 선정팀들은 앞으북 충북중소기업진흥원에서 제공하는 창업컨설팅 및 코칭, 창업교육, 활동비 등을 지원받은 뒤 오는 11월에 선발될 최우수팀에 도전하게 된다.
...
이번에 선발된 청주대의 11개 동아리는 ▶디자인오달(직지심체요절을 모티브로 한 캘라그라피 장신구) ▶더 프렌즈(유기견 키우기 어플리케이션) ▶디자인쿠잉(한글을 모티브로한 캘라그라피 테이블웨어) ▶NEMO HOUSE(컨테이너 하우스) 등이다.
특히 ▶크레아레(전통유기에 옻칠을 한 장신구) ▶멕킨스글로벌(피규어형 캐릭터 디자인 가구) ▶500℃(유리공예 체험 및 악세사리)등 3개 동아리는 '2016년 대학생 창업유망 300팀'에도 선정됐다.
한편 청주대는 재학생의 실전형 창업지원을 위해 강좌, 캠프 및 워크숍, 멘토링 및 컨설팅, 동아리 활동비 지원, 대체학점인정제 시행, 팔로우페스티발, CEO특강 등 창업 친화적인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파일
작성자 관리자

담당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