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보도자료

  • 커뮤니티
  • 보도자료
창업 NEWS 상세보기 - ,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청주대, 창업 성공 패키지 지원사업 선정
[ 청주대, 창업 성공 패키지 지원사업 선정 ]

이범정·윤현웅씨⋯사업화 자금 최대 1억 원·정책사업 연계 등 지원

청주대학교(총장 차천수)는 창업동아리 2개가 중소벤처기업부의 ‘2022년 창업성공패키지 지원사업’ 청년창업사관학교 입교생으로 선정됐다고 23일 밝혔다.


청주대 창업동아리 ‘C&S’(공예디자인학과 이범정)씨가 ‘비활용 공공데이터와 지역문화 콘텐츠를 활용한 문화 트렌드 공예상품’으로, ‘Haris’(디자인조형학부 윤현웅)씨가 ‘패션 스타일링 서비스를 연계한 향수’ 아이템으로 이 사업에 선정됐다.


‘청년창업사관학교’는 우수한 창업아이템 및 혁신기술을 보유한 초기창업자를 발굴해 창업 전체 단계를 패키지 방식으로 일괄 지원, 성공 창업 기업으로 육성하는 사업이다. 입교자로 선정된 두 사람은 사업화 신청과제 사업화를 수행하게 되며, 정부로부터 사업화에 소요되는 자금을 최대 1억 원과, 창업 인프라, 엑셀러레이팅, 투자 특화, 후속연계 및 정책사업연계 등을 지원받게 된다.


창업동아리 C&S 이범정씨는 “이번 사업 선정은 공예 전공 전문성이라는 강점과 청년 기업가정신을 더한 결과”라며 “앞으로 후배들에게 많은 도움을 주고 싶다”고 말했다.


이범정씨는 교육부의 2021학년도 대학혁신지원사업에 참여하여 성장한 미래형 창의인재로 인정되어 2021 혁신인재장학금을 지급받은 바 있다.


청주대 윤성훈 취창업지원단장은 ”올해에는 기업가정신 함양을 위한 일반트랙과 청년창업자 육성을 위한 선발트랙을 운영함으로 더욱 고도화된 창업프로그램을 재학생들에게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사진설명 : ‘C&S’(공예디자인학과 이범정)의 ‘비활용 공공데이터와 지역문화 콘텐츠를 활용한 문화 트렌드 공예상품’(왼쪽), ‘Haris’(디자인조형학부 윤현웅) ‘패션 스타일링 서비스를 연계한 향수’
파일
작성자 이민지 (창업교육센터)

담당자 정보

  • 최종수정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