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과장 인사말

  • HOME
  • 학과소개
  • 학과장 인사말
학과장 사진

안녕하세요.
청주대학교 사범대학 교직과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신 여러분,진심으로 환영합니다.
교육은 ‘百年之大計’라 일컫습니다. 즉, 교육은 한 나라의 미래를 결정지을 수 있는 중차대한 국가적 과업입니다. 사범대학은 나라를 이끌 인재를 교육시키는 예비교원을 양성하는 곳으로, 국가 미래의 근본을 마련하는 책무를 가지고 있다 해도 과언이 아닐 것입니다, ‘교육의 질은 교사의 질을 뛰어넘을 수 없다’라는 말이 있습니다. 교사는 특수하고 전문적인 직업인만큼, 교과에 대한 지식만 뛰어나다고 좋은 교사가 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교사는 교육자로서 가져야 할 품성과 자질을 갖추고, 교원의 전문성 함양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여, 국민으로부터 부여받은 교육자로서의 책무를 다 해야 합니다. 저희 교직과는 청주대학교 교직과정이 개설된 1965년을 시작으로, 예비교원의 교육역량 함양을 위해 공헌해 오고 있습니다. 교직과는 예비교원이 교직에 대한 태도 및 가치관을 확립하고, 학생과 교직에 대한 이해와 지식을 습득함으로써 좋은 교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각적인 교직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교직과에서는 사범대학 및 타 단과대학 교직과정 예비교원을 대상으로, 교사에게 요구되는 교직이론 교과, 교사가 갖추어야 할 교직소양 교과 및 교사에게 필요한 교원양성프로그램을 전담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청주대학교 교직과는 청주대 예비교원들이 올바른 교직관을 확립하고 교사로서의 전문성을 갖춰, 좋은 교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온 힘을 다해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학과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신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청주대학교 교직과에 대한 많은 관심과 지지를 부탁드립니다. 청주대학교 사범대학 교직과 학과장 최미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