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학성세 4.0!

지역가치창출, 학생중심 특성화ㆍ교육 혁신대학

  • 청주대소개
  • 학교소개
  • CJU 홍보관
  •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상세보기,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청주대, 전국 단체대항 태권도 금 2개 획득


[ 청주대, 전국 단체대항 태권도 금 2개 획득 ]

종합 3위 달성···창단 첫 우승 이후 최강 대학수식어 획득


청주대학교 태권도부가 제54회 대통령기 전국단체대항 태권도대회에서 금메달 2개를 획득하며 종합 3위를 차지한 가운데, 금메달을 차지한 정범구(왼쪽)와 손상원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청주대학교(총장 차천수) 태권도부가 2016년 창단 첫 우승의 역사를 재탄생시키기 위한 시동을 걸었다.

 

청주대는 지난 17~25일 경남 양산실내체육관에서 열린 제54회 대통령기 전국단체대항 태권도대회에서 금메달 2개를 획득하며 경희대, 한체대에 이어 종합 3위를 달성했다고 29일 밝혔다.

 

손상원(-87kg·체육교육 4학년)은 청주대 입학 이후 전국대회 다수의 메달을 획득했으나, 개인전 금메달은 이번이 처음이다. 손상원은 준결승에서 전주대 김범기를 1811로 따돌리며 결승에 진출해 아시아선수권 국가대표였던 충남대 김지훈을 166으로 가볍게 누르고 개인전 첫 금메달을 목에 걸었다.

 

정범구(+87kg·보건행정 1학년)는 입학 후 3개의 대회에서 2개의 금메달을 획득하는 등 당찬 패기를 보여주고 있다. 정범구는 준결승에서 계명대 윤종현을 269로 승리하며 결승에 진출, 지난해 패했던 용인대 김민서를 2118로 누르며 지난해 패배를 설욕했다.

 

특히 이번 결과는 전 대회 금메달을 획득한 최원철, 정수빈이 부상으로 결장한 가운데 이룬 것이어서 의미를 더하고 있다.

 

김학환 청주대 태권도부 감독은 지난 2016년 창단 43년 만에 첫 우승 트로피를 들어 올린 청주대 태권도부는 이듬해인 2017년 한국대학태권도연맹 회장기대회에서도 종합 우승을 차지하는 등 해를 거듭할수록 각종 대회에서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어 기쁘다라며 청주대가 최강 대학 태권도부라는 수식어가 붙을 수 있도록 선수들과 지도자 모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설명 : 청주대학교 태권도부가 제54회 대통령기 전국단체대항 태권도대회에서 금메달 2개를 획득하며 종합 3위를 차지한 가운데, 금메달을 차지한 정범구(왼쪽)와 손상원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파일
작성자 cjuadmin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폼

담당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