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학성세 4.0!

지역가치창출, 학생중심 특성화ㆍ교육 혁신대학

  • 청주대소개
  • 학교소개
  • CJU 홍보관
  •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상세보기,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청주대, 베트남서 세계시민교육 특강 진행


[ 청주대, 베트남서 세계시민교육 특강 진행 ]

대학교 국제개발협력 이해증진사업일환 베트남 방문


사진은 KOICA 베트남 사무소장과 청주대학교 국외 현장 활동 인원 단체사진.

므엉크엉현 세계시민교육 모습사파현 세계시민교육 모습

청주대학교(총장 정성봉)는 지난 1223~30일까지 대학교 국제개발협력 이해증진사업의 국외 현장 활동으로 베트남 하노이와 라오까이성 지역을 방문, ‘세계시민교육특강을 진행했다고 3일 밝혔다.

 

특히 라오까이성 지역 므엉크엉현과 사파현의 중급기숙학교에서 진행한 특강은 한국에 대한 소개와 한국 초등학교의 활동중심 수업을 베트남 현지 학교에 적용해 현지 학생들과 교사들의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국외 현장활동을 인솔한 전영주 교수는 학생들이 세계시민교육 이외 베트남 KOICA사무소, 라오까이성 기획투자국(DPI), 보건국(DOH), 산소아과병원, 중급보건대학 방문을 통해 국제개발협력을 위한 파트너국 각 기관의 역할을 알게 됐다라며 이번 사업을 통해 학생들이 ODA에 대한 이해도와 관심을 키울 수 있었다고 말했다.

 

이번 활동은 청주대에서 20181·2학기에 개설한 국제개발협력의 이해교양 과목에서 선발한 11명과 강의전담 전영주교수와 세부 활동을 기획한 권상혁연구원이 참여해 총 13명으로 진행했다.

 

한편 사업책임자 간호학과 김혜숙 교수는 올해에도 청주대학교가 한국국제협력단(KOICA) ‘대학교 국제개발협력 이해증진사업에 선정되어, 청주대학교 학생들이 국제개발 분야의 진로를 개척하고 국가 ODA 관심도를 높일 수 있도록 적극적인 교과목 운영을 하겠다고 밝혔다.

 

사진설명 : 청주대학교가 지난 1223~30일까지 대학교 국제개발협력 이해증진사업의 국외 현장 활동으로 베트남 하노이와 라오까이성 지역을 방문, ‘세계시민교육특강을 실시했다. 사진은 KOICA 베트남 사무소장과 청주대학교 국외 현장 활동 인원 단체사진.

파일
작성자 cjuadmin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폼

담당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