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학성세 4.0!

지역가치창출, 학생중심 특성화ㆍ교육 혁신대학

  • 청주대소개
  • 학교소개
  • CJU 홍보관
  •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상세보기,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청주대 산디과, 2018 대학창의발명대회 제패


[ 청주대 산디과, 2018 대학창의발명대회 제패 ]

대통령상국무총리상정통부장관상특허청장상 등 9점 수상

김동하 교수 지도교수 표창TRIZER 최대 수상 발명동아리상


청주대학교가 지난 8일 서울 한국지식재산센터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2018 대학창의발명대회 시상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청주대학교(총장 정성봉)2018 대학창의발명대회에서 대통령상과 국무총리상,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상을 비롯한 모든 상격에서 수상하는 대기록을 세웠다.

   

청주대 산업디자인학과는 특허청과 한국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가 주최하고 한국발명진흥원에서 주관하는 전국 최대 규모의 2018 대학 창의발명대회에서 대통령상과 국무총리상,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상, 특허청장상, 한국발명진흥회장상, 장려상 등 총 9점을 수상했다고 11일 밝혔다.

 

또한 김동하 산업디자인학과 교수는 지도교수 표창을 수상했으며, 산업디자인학과 내 발명동아리인 트리저(TRIZER)는 최다 수상 발명 동아리상을 수상하며 겹경사를 맞았다.

 

장은서(4) 학생은 회전하여 사용하는 인덕션으로 최고 영예의 대통령상을 수상했다.

장은서 학생은 3구 이상의 가스레인지나 인덕션을 사용할 경우 뒤편의 화구를 사용할 때 팔이 잘 닿지 않아 앞쪽 요리 도구에 화상을 입을 수 있는 불편함을 해결하기 위해 회전식 인덕션 레인지를 고안, 뒤쪽의 화구를 앞으로 옮기는 방법으로 심사위원들에게 참신한 아이디어라는 평가를 받았다.

 

국무총리상에는 최우영(3) 학생의 시장 상인을 위한 모듈형 시장카트가 수상했다. 최우영 학생은 전통시장에서 기존에 양산된 바구니를 실어 나르거나 좌판으로 사용할 수 있는 시장상인을 위한 모듈형 시장카트를 출품했으며, 사회적 약자를 배려하는 디자인으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와 함께 김경수(2), 김진수(2), 조성욱(대학원)헬스케어 스툴이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상을, 김관후(4), 박재훈(4)선박사고 시 사다리가 되는 비상유도등이 특허청장상을, 고기웅(4), 서혜린(4)입원환자용 이동식 세면대가 한국발명진흥회장상을 수상했다. 또 장려상을 4작품 더 수상하며 청주대학교 산업디자인학과 최고의 성과를 거뒀다.

 

주최측 관계자는 철저한 블라인드 심사로 엄격하게 평가가 이뤄졌기 때문에 청주대의 전 부문 제패는 공정한 결과임과 동시에 놀라운 성과라고 입을 모았다.

 

매년 개최되는 대학 창의발명대회는 국내 유수대학 학생들의 아이디어 각축장으로 열리는 지식재산의 산실인 최대 행사로, 청주대학교 산업디자인학과는 2016년 대통령상, 2017년 국무총리상을 수상한데 이어 2년 만에 다시 대통령상과 국무총리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루며 최고의 한해를 보내고 있다.

 

정성봉 청주대학교 총장은 "4차 산업혁명 시기의 주역으로 평가받고 있는 디자인 분야에서 산업디자인학과가 이룬 학과 특성화를 위한 노력이 대통령상등을 수상하며 국내 최고의 학과로서 경쟁력을 지니고 있음을 몸소 보여주는 계기가 되었다라며 앞으로 학교에서도 창의적인 교육환경 조성과 특성화에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2002년부터 시작된 대학생창의발명대회는 창의력 있는 우수한 인재들을 발굴하고 지식재산 권리화 및 사업화를 지원하고 있으며, 이번 2018 대회에는 전국 125개 대학에서 4959팀이 참가해 자신들의 아이디어를 제출하는 등 각 학교의 명예를 건 우수한 발명 아이디어가 치열한 경합을 벌였다.

 

사진설명 : 청주대학교가 지난 8일 서울 한국지식재산센터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2018 대학창의발명대회 시상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파일
작성자 cjuadmin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폼

담당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