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학성세 4.0!

지역가치창출, 학생중심 특성화ㆍ교육 혁신대학

  • 청주대소개
  • 학교소개
  • CJU 홍보관
  •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상세보기,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청주대 임상병리학과 2년 연속 국가고시 100% 합격

[ 청주대 임상병리학과 2년 연속 국가고시 100% 합격 ]

현장실무 교육 · 체계적인 교육과정 운영 · 임상실습 교육 주효



청주대학교(총장 정성봉) 임상병리학과 졸업 예정자들이 임상병리사 시험에 100% 합격하는 쾌거를 이뤘다.

 

청주대는 최근 국시원에서 주관한 45회 임상병리사 국가시험에 응시한 4학년 재학생 32명 전원이 합격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는 지난해 첫 졸업예정자 22명 전원 합격에 이은 쾌거로, 다시 한번 임상병리학과 학생들의 저력을 보여줬다.

 

올해 임상병리사 시험에는 전국에서 응시한 2993명 중 2509명이 합격해 83.8%의 합격률을 보였다.

 

2013년 신설된 청주대 임상병리학과의 연이은 쾌거는 임상경험이 풍부한 교수진의 현장실무 교육 체계적인 교육과정 운영 서울대병원, 서울 아산병원, 서울 삼성병원 등국내 최고의 병원과 실습협약을 통한 임상실습 교육이 주요했다는 평가다.

 

청주대 임상병리학과는 병원에서 필요한 실무교육 뿐만 아니라 현장 실무에서 꼭 갖춰야할 인성교육에 중점을 두고 있다.

 

또 졸업생들이 병원 이외의 다양한 의료, 생명과학 분야로 진출할 수 있도록 분자진단학, 면역진단학 분야의 최첨단 기기를 갖추고 교육하고 있으며 대학원에 석박사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임상병리학과 이석준 학과장은 연이은 쾌거를 우연이 아닌 학과 전통으로 만들기 위해 다양한 학생지원 프로그램 개발과 첨단 실습실을 바탕으로 한 학생 맞춤식 개별교육, 실전모의고사, 국가고시 특강을 더욱 강화하겠다특히 합격률에 걸맞은 취업률을 이루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사진설명-사진은 임상병리학과 재학생이 면역진단 장비인 유세포분석(Flow Cytometry) 장비를 운영하는 모습

 

파일
작성자 cjuadmin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폼

담당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