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학성세 4.0!

지역가치창출, 학생중심 특성화ㆍ교육 혁신대학

  • 청주대소개
  • 학교소개
  • CJU 홍보관
  •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상세보기,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청주대, 한국어교육센터 수료식 열려

[ 청주대, 한국어교육센터 수료식 열려 ]

25명 대학·4명 대학원 진학 예정



청주대학교(총장 정성봉) 한국어교육센터 수료식이 12일 오후 2시 학내 청암홀에서 열렸다.

 

이날 수료식에서는 중국 149, 베트남 123, 일본 3, 우즈베키스탄·몽골·파키스탄 각 1명 등 278명의 외국인 유학생이 수료증을 받았다.

 

이 중 25명은 대학으로, 4명은 대학원에 진학할 예정이다.

 

나머지 학생들은 1~5등급 중 각각 다음 등급 과정으로 승급하게 된다.

 

이날 수료식에서는 학부에 입학학는 후안이씽(중국·20)씨가 한국어교육센터 운영에 기여하고 다른 학생들에게 모범을 보인 점을 인정받아 공로상을 받았다.

 

또 리우위지아(중국·19·)씨 등 32명이 장학증서를 받았다.

 

정성봉 총장은 낯선 환경속에서 한국어를 배우고, 한국문화까지 이해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아끼지 않은 여러분께 큰 박수를 보낸다앞으로도 더욱 열심히 노력해 원하는 목표를 이루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손영호 국제교류처장은 외국인 유학생 수는 줄어드는 추세지만 교육의 질적인 측면은 매년 향상되고 있다한국과 충북, 그리고 청주에 우호적인 유학생이 많이 배출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사진설명(1)-청주대 정성봉(두번째줄 4번째)총장을 비롯한 교직원과 외국인 유학생들이 12일 오후 학내에서 한국어교육센터 수료식을 마친 뒤 기념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설명(2)-청주대 한국어교육센터 수료생들이 12일 열린 수료식에서 축하공연을 하고 있다.

파일
작성자 cjuadmin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폼

담당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