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학성세 4.0!

지역가치창출, 학생중심 특성화ㆍ교육 혁신대학

  • 청주대소개
  • 학교소개
  • CJU 홍보관
  •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상세보기,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신고합니다! 청주대 군사학과 입교식

- 23일 오전 11시 청주대 본관 세미나실서 군사학과 입교식 열어

- 학부모, 대학·군 관계자 등 150여 명 참석

 

23일 오전 11시 청주대학교(http://www.cju.ac.kr 총장 김윤배) 본관 세미나실에서 군사학과 신입생 50명의 입교식이 열렸다. 이 날 행사는 김윤배 총장이 주관했고, 신입생과 학부모, 대학·군 관계자 등 150여 명이 참석했다.

 

입교식은 국민의례, 입교자 신고 및 선서, 축사, 격려사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신입생 대표로 나선 노건호 후보생(20)은 “명예와 긍지를 가지고 군사학 교육을 성실히 이수해 국가와 민족을 위하는 군사전문가가 될 것”이라는 내용의 선서를 했다. 김윤배 총장은 축사에서 “문과 무를 겸비한 리더로 성장하여 세계사의 주역으로 활약해달라”고 당부했다.

 

행사를 마친 후 신입생들은 학부모들과 함께 대전 현충원으로 이동해 천안함 46용사 묘역을 참배하고, 계룡대 육군본부를 견학했다.

 

청주대학교는 2010년 육군본부로부터 개설을 인가받아 신입생을 모집했고, 올해수시1차와 정시를 통해 여학생 10명과 남학생 40명을 선발했다. 군사학과 학생들에게는 학비 전액이 국비로 지원되며, 졸업생 전원이 학군사관 또는 학사사관 과정을 통해 육군 소위로 임관된다. 장기 복무를 선택할 경우 국내외 석·박사 학위 취득의 기회도 주어진다.

 

육군은 군사학 맞춤식 교육 확대를 통한 중장기 전문 우수인력의 확보를 위해 4년제 대학에 군사학과 설치를 인가해 왔다. 2004년 4개 대학, 2010년 청주대를 포함한 4개 대학을 인가해, 현재 전국 총 8개 대학에 군사학과가 개설돼 있다.



파일
작성자 Master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폼

담당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