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학성세 4.0!

지역가치창출, 학생중심 특성화ㆍ교육 혁신대학

  • 청주대소개
  • 학교소개
  • CJU 홍보관
  •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상세보기,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청주대, 아이디어 챌린지 장려상 수상

 

[ 청주대, 아이디어 챌린지 장려상 수상 ]

인공지능 손수레 창의 설계팀, 농어촌 일손 문제 해결법 제시


청주대학교 항공기계공학과 이영우 학생(인공지능 손수레 창의설계 팀장, 오른쪽)이 청주시도시재생지원센터 신활력추진단에서 주최한 시상식에서 상장을 수여받고 있다.
청주대학교(차천수 총장)청주시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 2023년 아이디어 챌린지일반분야 장려상을 수상했다고 2일 밝혔다.

 

청주시도시재생지원센터 신활력추진단에서 주최한 이번 아이디어 챌린지는 청주시 농촌지역의 다양한 문제 해소 등 주민 소득증대 및 삶의 질 개선, 공동체 강화를 통한 농촌지역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는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역량있는 조직을 발굴·육성하기 위해 진행한 행사다.

 

2023년 아이디어 챌린지는 농·특산물 유통, 농촌 체험·관광, 문화·복지 배달, 지농연도(知農連都) 플랫폼, 일반분야 등 총 5개 분야로 진행됐다.

 

이번 아이디어 챌린지에서 항공기계공학과(고강민, 우상욱, 이영우, 장수황, 장현필, 김무겸, 김성현, 서지우, 장성민, 지유정, 최석진, 김선호)와 사회복지학과(노지민), 인공지능소프트웨어학과(염상훈) 학생들로 구성된 청주대 인공지능 손수레 창의설계팀’(지도교수 임동균, 팀장 이영우)은 기구학적 설계, 무선 제어에 대한 개념을 이해하고 디자인해 직접 제작까지 할 수 있는 아이디어로 출전했다.

 

청주대 융복합교육센터에서는 다양한 전공을 융합, 학문 분야 간 융복합을 통해 학생들의 자기주도성, 문제해결능력 및 창의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창의·융합형 교과목 운영하고 있다.

 

사진설명 : 청주대학교 항공기계공학과 이영우 학생(인공지능 손수레 창의설계 팀장, 오른쪽)이 청주시도시재생지원센터 신활력추진단에서 주최한 시상식에서 상장을 수여받고 있다.


☞ 뉴스1 기사 바로가기
☞ 교수신문 기사 바로가기
☞ 베리타스알파 기사 바로가기

파일
작성자 관리자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폼

담당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