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학성세 4.0!

지역가치창출, 학생중심 특성화ㆍ교육 혁신대학

  • 청주대소개
  • 학교소개
  • CJU 홍보관
  •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상세보기,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청주대, 에어로케이항공 승무원 안전교육

 

[ 청주대, 에어로케이항공 승무원 안전교육 ]

오는 29일까지 신입 객실 승무원 13명 참여

청주대 항공안전훈련센터에서 신입훈련 진행


에어로케이 3기 신입훈련 단체사진2(23.3.8_3.29)
청주대학교(총장 차천수)는 청주에 본사를 두고 있는 에어로케이항공의 신입객실승무원 자격 취득을 위한 안전훈련 및 대고객 기내서비스 교육을 청주대학교 항공서비스학과 안전훈련센터에서 실시하는 등 지역거점 항공 맞춤사와의 적극적인 협력관계를 유지하고 있다고 10일 밝혔다.

 

에어로케이항공은 지난 8일부터 오는 29일까지 청주대학교 항공서비스학과 안전훈련센터와 항공기내 실습실에서 신입 객실승무원 3기에 대한 신입 안전훈련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훈련은 청주대 항공서비스학과 1기 졸업생으로 에어로케이항공에 취업한 방서단 졸업생을 비롯해 신입 객실승무원 13명을 대상으로 객실승무원 자력 취득을 위해 진행되며, 항공기 비상착륙 및 기내 화재 발생 등 비상 상황 발생시 승무원의 대처 능력을 비롯해 객실 서비스교육 등 항공기 객실승무원의 갖춰야 할 전반적인 분야에 대한 교육훈련이 진행된다.

 

청주대는 항공 서비스를 전공하는 학생들에게 실제 항공사 수준의 교육을 제공할 수 있는 항공안전훈련센터와 항공기내실습실(Mock-up), 이미지메이킹실습실, 기내식음료 실습실, 항공비상탈출 Slide, 항공안전장비 실습실, A320 Door Trainer 등 국내외 최고의 시설을 갖추고 있다.

 

윤성주 청주대 항공서비스학과장은 청주대 항공서비스학과는 항공안전훈련센터와 항공기내실습실 등 국내 최고의 시설을 갖추고 있어 항공사들의 교육 장소로 각광을 받고 있다라며 청주 거점 항공사인 에어로케이항공과 적극적인 협력관계를 유지해 학생 취업과 항공사의 성장을 위해 함께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청주대는 지난 2019년 에어로케이항공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객실승무원(사무장 교육 포함), 운항승무원(조종사)에 대한 항공 안전 훈련을 진행하고 있다.

 

 

파일
작성자 관리자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폼

담당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