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학성세 4.0!

지역가치창출, 학생중심 특성화ㆍ교육 혁신대학

  • 청주대소개
  • 학교소개
  • CJU 홍보관
  •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상세보기,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청주대, ‘토닥토닥 상담 프로그램’ 운영

 

[ 청주대, ‘토닥토닥 상담 프로그램운영 ]

학생종합상담센터, 신입생 대상 17일까지 학교생활 불안감 등 해소


청주대학교는 새내기들의 코로나19 인식전환 및 안정적 학교 적응을 위한 2023 신입생 토닥토닥 상담프로그램을 운영중이다.
청주대학교(총장 차천수)는 코로나19 인식 전환 및 청주대 신입생들의 안정적 학교 적응 지원을 위해 토닥토닥 상담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라고 3일 밝혔다.

 

올해 신입생을 대상으로 3일부터 17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토닥토닥 상담 프로그램은 비대면 전화 상담을 통해 코로나19 인식 전환과 새내기들의 학교생활에 대한 불안감 등으로 위축된 신입생 마음 건강을 위로해 준다는 계획이다.

 

토닥토닥 상담 프로그램은 청주대 학생들로 구성된 소나무 학생 봉사단원과 또래또래 서포터즈들이 비대면 전화 상담을 통해 신입생들의 애로 사항을 경청하고, 전공 학과에 대한 자세 안내 및 학교생활 노하우를 알려주며 빠른 학교 적응을 돕는 상담을 운영한다.

 

오덕원 청주대 학생종합상담센터 센터장은 신입생들의 입학에 대한 설렘과 기대에 대한 심리적 안녕을 지원하고, 2023학년도 새내기들의 상담 지원을 통해 대학 생활 만족도가 높아질 거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청주대 학생종합상담센터에서 운영하는 토닥토닥 상담프로그램은 2020학년도 선제적 코로나19 대응 차원의 1회 운영을 시작으로 청주대 신입생들의 심리안정 지원을 위해 2023학년도까지 지속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사진설명 : 청주대학교는 새내기들의 코로나19 인식전환 및 안정적 학교 적응을 위한 2023 신입생 토닥토닥 상담프로그램을 운영중이다.

파일
작성자 관리자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폼

담당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