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학성세 4.0!

지역가치창출, 학생중심 특성화ㆍ교육 혁신대학

  • 청주대소개
  • 학교소개
  • CJU 홍보관
  •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상세보기,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청주대, 학군사관 임관 축하 행사 개최

 

[ 청주대, 학군사관 임관 축하 행사 개최 ]

137학군단 6041명 소위 임관승급·입단식도 진행


청주대학교는 2일 오전 대학 대운동장에서 2023년 학군사관 임관 축하 행사 및 입단·승급식을 개최했다.
청주대학교(총장 차천수)2일 오전 대학 대운동장에서 2023년 학군사관 임관 축하 행사 및 입단·승급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임관식에는 차천수 총장을 비롯해 오창환 137학군단장, 박봉규 군사학과장, 교무위원 등이 참석했으며, 137학군단 6041명은 임관을 통해 자랑스러운 대한민국 육군 장교로 새롭게 출발했다.

 

이날 조희성 소위가 총장 표창(우암화랑상)을 받았으며, 박진혁, 김태완 소위가 공로상을 수상했다.

 

또 이날 6236명에 대한 승급식과, 6342명에 대한 입단식도 진행됐다.

 

차천수 총장은 축사를 통해 여러분은 우리 대학이 배출한 육군 장교로서 조국 수호의 제1선을 담당하는 막중한 책임을 부여받게 될 것이라며 조국과 민족의 미래를 짊어진 책임 있는 지도자로서의 길을 용기 있고 지혜롭게, 그리고 당당히 걸어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명예와 긍지는 계급장에 있는 것이 아니라 여러분의 머리와 가슴 속에 있는 것이다. 여러분 모두 명예로운, 그리고 긍지 높은 대한민국의 육군 장교가 돼주길 기대한다라며 승급·입단하는 후보생들은 선배들의 노력과 열정을 계승, 발전시키고, 장교로서 갖춰야할 강인한 체력과 인성, 확고한 국가관을 키울 것을 당부했다.

 

청주대 137학군단은 2022년 학군단 종합평가에서 최정예 학군단에 선정됐으며, 4년 연속 국방부 주관 학군단 설치 대학 평가에서 최우수에 선정되는 등 명품 학군단으로서 위상을 확고히 하고 있다.

 

한편 1976년 창단한 청주대 137학군단은 그동안 국가안보를 책임지는 수많은 국군 장교를 배출해왔으며, 우리나라 유수 기업의 경영인부터 장교에 이르기까지 국가발전의 주역으로 활약하고 있다.

 

사진설명 : 청주대학교는 2일 오전 대학 대운동장에서 2023년 학군사관 임관 축하 행사 및 입단·승급식을 개최했다.

파일
작성자 관리자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폼

담당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