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학성세 4.0!

지역가치창출, 학생중심 특성화ㆍ교육 혁신대학

  • 청주대소개
  • 학교소개
  • CJU 홍보관
  •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상세보기,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청주대, 미래형자동차 자율주행 SW 대회 은상

 

[ 청주대, 미래형자동차 자율주행 SW 대회 은상 ]

미래차 융합동아리 연합팀시간측정·미션수행 능력 겨뤄


제1회 미래형자동차 자율주행 소프트웨어 경진대회가 지난 10일 성균관대 자연과학캠퍼스에서 진행됐다. 사진은 ‘청주대학교 미래차 융합동아리 연합팀’이 은상을 차지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청주대학교(총장 차천수)는 제1회 미래형자동차 자율주행 소프트웨어(S/W) 경진대회에서 은상(한국산업기술진흥원장상)을 수상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미래형자동차 자율주행 소프트웨어 경진대회는 대학생에게 자율주행 연구 기회를 제공하고, 미래형 자율주행 자동차 산업에 필요한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지난 10일 성균관대 자연과학캠퍼스에서 진행됐다.

 

이번 경진대회는 ‘2022학년도 미래형자동차 기술융합 혁신인재양성사업에 선정된 청주대를 비롯한 전국 15개 대학 15개 팀이 참가했다. 청주대는 전기제어전공과 항공기계공학전공, 전자공학전공 학생들로 구성된 미래차 융합동아리 연합팀이 출전해 은상을 차지했다.

 

대회 참가자들은 자율주행 주요 부품을 장착해 개조한 유아용 전동차와 라이다(LiDAR), 카메라 기반 자율주행 SW 기술을 활용해 트랙을 자율주행하며 미션을 수행했다. 경기는 정해진 시간 내 트랙을 주행하는 시간 측정 경기와 트랙 주행 시 미션(장애물·횡단보도·주차)을 차례대로 수행하는 미션수행으로 진행됐다.

 

이호준 청주대 미래형자동차 인력양성사업단장(전기제어전공 교수)다양한 전공의 학생들이 협력해 직접 자율주행 소프트웨어를 만들고, 자동차를 설계해 볼 수 있는 기회였다라며 앞으로 융합 교육을 통해 자율주행차에 대한 실무형 핵심인재 양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사진설명 : 1회 미래형자동차 자율주행 소프트웨어 경진대회가 지난 10일 성균관대 자연과학캠퍼스에서 진행됐다. 사진은 청주대학교 미래차 융합동아리 연합팀이 은상을 차지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파일
작성자 관리자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폼

담당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