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학성세 4.0!

지역가치창출, 학생중심 특성화ㆍ교육 혁신대학

  • 청주대소개
  • 학교소개
  • CJU 홍보관
  •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상세보기,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청주대, 2023학년도 등록금 인하 결정

 

[ 청주대, 2023학년도 등록금 인하 결정 ]

전년 대비 0.46% 15년째 동결·인하교육 재원 투자·장학금 확대


대학 전경사진
청주대학교가 2023학년도 등록금 인하를 결정했다.

 

청주대(총장 차천수)25~26일 이틀간 등록금심의위원회를 열고 2022학년도 대비 2023학년도 계열별 등록금 0.46%를 인하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청주대 학생들은 2023학년도 등록금을 전년보다 각각 35천 원 인하된 금액으로 수업을 받게 됐다.

 

청주대는 2009학년도 등록금 동결 이후 올해까지 총 15년 동안 등록금과 입학금을 동결 및 인하하고 있다.

 

계속되는 학령인구 감소와 등록금 인하 등으로 재정 여건이 어려운 상황이지만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학생과 학부모의 경제적 부담을 조금이나마 완화하기 위해 인하를 결정한 것으로 전해졌다.

 

청주대는 등록금은 인하하지만, 학생을 위한 교육 재원 투자와 장학금 등은 더욱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등록금 및 입학금 인하로 부족한 재원을 경상비 절약 등 긴축재정을 유지하는 방법으로 헤쳐 나간다는 계획이다.

 

차천수 총장은 “14년간 이어지는 등록금 인하 및 동결과 코로나19 장기화로 대학 재정 운용에 많은 어려움이 있지만 학부모와 학생의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인하를 결정했다라며 예산의 효율적인 집행과 정부의 재정지원사업 확대, 산학협력 활성화 등을 통해 부족한 재원을 충당할 것이며 등록금 인하와 별도로 학생 복지와 장학금 예산의 확대를 통해 미래 인재 육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사진설명 : 대학 전경사진

 

☞ 연합뉴스 기사 바로가기
☞ 뉴스1 기사 바로가기
☞ 한국대학신문 기사 바로가기

파일
작성자 관리자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폼

담당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