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학성세 4.0!

지역가치창출, 학생중심 특성화ㆍ교육 혁신대학

  • 청주대소개
  • 학교소개
  • CJU 홍보관
  •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상세보기,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청주대, 취업 노하우 지역사회 공유 눈길


[ 청주대, 취업 노하우 지역사회 공유 눈길 ]

JOB Festa·ESG 취업 세미나 등 온라인 개발 유튜브 제공


청주대학교는 대학혁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JOB Festa’ 프로그램(오른쪽)과 ‘ESG 취업 세미나’ 영상을 온라인으로 제작해, 청주대 재학생 뿐 아니라 지역의 대학 및 지역사회와 공유했다.
청주대학교(총장 차천수)가 취업 관련 프로그램을 지역 대학과 지역사회와 공유해 눈길을 끌고 있다.

 

청주대는 대학혁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JOB Festa’ 프로그램과 ‘ESG 취업 세미나프로그램을 온라인으로 개발, 청주대 재학생 뿐 아니라 지역의 대학 및 지역사회와 공유했다고 28일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필요한 PoE(Power of Experience) 역량을 갖춘 인재를 산업체에 제공하고, 포스트 코로나에 맞춘 새로운 취업 플랫폼 마련을 위해 진행됐다.

 

‘ESG 지역산업 취업세미나에스에스케이, 태우, 창명제어기술(), 유진테크놀로지 등 지역기업의 ESG 경영의 정의 및 추진현황 등의 내용을 공유했다.

 

‘JOB Festa’는 에코프로비엠, 심텍, 미래나노텍 등 지역의 우수기업에 대해 인사 담당자와 기업소개, 인재상, 경영방향, 입사지원서 준비, 면접준비 등 질의응답 인터뷰 제작 영상을 촬영해 취업 역량 강화에 도움을 주었다. 이번 온라인 프로그램에는 600여 명의 학생이 참여하는 등 호응을 얻었다.

 

‘ESG 지역산업 취업세미나에 참석한 최강타(관광경영학부 4학년) 학생은 충북지역 ESG 경영에 대해 구체적으로 알 수 있었던 기회였다라며 “ESG 세미나를 더 많이 만들어 주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JOB Festa’에 참여한 김정은(·경영학부 1학년)학생은 학교생활을 하면서 현직자를 만날 기회가 많이 없는데, JOB Festa를 통해 다양한 분야의 인사담당자를 만날 수 있어 많은 도움이 됐다고 밝혔다.

 

청주대 취창업지원단 취업지원팀은 ‘2022학년도 충북권역 공동 활용합의에 따라 충북지역 17개 대학교와 이번 콘텐츠를 공유했으며, 유튜브 등을 통해 지역사회에도 제공할 예정이다.

 

사진설명 : 청주대학교는 대학혁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JOB Festa’ 프로그램(오른쪽)‘ESG 취업 세미나영상을 온라인으로 제작해, 청주대 재학생 뿐 아니라 지역의 대학 및 지역사회와 공유했다.

파일
작성자 관리자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폼

담당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