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학성세 4.0!

지역가치창출, 학생중심 특성화ㆍ교육 혁신대학

  • 청주대소개
  • 학교소개
  • CJU 홍보관
  •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상세보기,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청주대 GTEP사업단, 대면식·OT 진행


[ 청주대 GTEP사업단, 대면식·OT 진행 ]

16·17기 참여 학생 60여 명 참여 선배 기수 취업특강


청주대학교 GTEP사업 16기, 17기 학생 대면식과 OT가 비즈니스대학 세미나실에서 진행된 가운데, 참여 학생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청주대학교(총장 차천수)는 지역특화청년무역전문가양성사업(GTEP : Glocal Trade Expert Incubating Program) 16, 17기 참여 학생 대면식과 OT를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산업통상자원부 지원으로 운영되는 GTEP사업 대면식과 OT는 올해 활동하고 있는 16기 학생 30(취업자 3명 제외)과 내년에 활동하게 될 37명이 모여서 상호 대면식 및 16GTEP활동에 대한 경험 공유 및 취업 특강 등으로 진행됐다.

 

선배 기수들의 취업 특강에서는 6기 수료생인 안정모(()경신)씨가 대학생활에서의 GTEP활동에 대한 추억과 경험, 향후 취업을 위한 자기 계발 등을 설명했다. 안정모씨는 성공적인 취업을 위해서는 무엇보다 경력과 역량 관리가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두 번째 취업 특강을 진행한 7기 수료생 장경록(()현대 리바트)씨는 대학생활에서 GTEP활동은 잊지 못할 소중한 추억이고, 여러분들이 GTEP활동을 통해서 다른 학생들보다 출발점이 훨씬 앞서 있다라며 “GTEP활동을 통해 어학이나 자격증, 실무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재영 청주대학교 GTEP사업단장(무역학전공 교수)우리 대학은 GTEP사업을 통해 참여학생의 인성 함양과 취업역량을 높이기 위해 노력해 왔으며, 16기 학생은 이탈리아, 태국, 베트남 등 총 7회의 걸친 국내외 박람회에 참가했다라며 현재 33명의 학생들이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수료증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이 단장은 이어 앞으로도 청주대 GTEP사업단은 지역기업과의 산학협력을 바탕으로, 중소기업 경영 및 수출 등의 업무지원을 통해 학생들의 직무역량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지역과 대학이 상생할 수 있는 체계를 위한 지속 성장 가능한 환경을 구축하겠다고 강조했다.

 

사진설명 : 청주대학교 GTEP사업 16, 17기 학생 대면식과 OT가 비즈니스대학 세미나실에서 진행된 가운데, 참여 학생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파일
작성자 관리자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폼

담당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