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학성세 4.0!

지역가치창출, 학생중심 특성화ㆍ교육 혁신대학

  • 청주대소개
  • 학교소개
  • CJU 홍보관
  •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상세보기,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청주대, ‘스마트농업 로봇 산업 육성’ 앞장


[ 청주대, ‘스마트농업 로봇 산업 육성앞장 ]

영동군-한국생산기술연구원-()포도와 업무협약 체결


청주대학교는 15일 영동군청 상황실에서 ‘스마트농업 로봇 산업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차천수 총장(오늘쪽)과 정영철 영동군수(왼쪽 두 번째), 이낙규 한국생산기술연구원장(왼쪽), 권일용 ㈜포도 대표이사(왼쪽 세 번째)가 협약서에 서명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청주대학교(총장 차천수)15일 오후 충북 영동군청에서 스마트농업 로봇 산업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영동군과 한국생산기술연구원, 포도 등과 체결한 이번 업무협약은 영동군 지역 여건에 맞는 스마트농업을 공동으로 연구해 정부 연구과제를 발굴하고 스마트농업과 농기계 로봇개발 육성 및 발전을 위해 상호 협력한다는 내용을 주요 골자로 하고 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이들 기관은 연구 및 실증 등 스마트농업과 농기계 로봇 연구개발 협력 정부 과제 발굴과 수행을 위한 재정적, 기술적, 행정적 지원 인재 양성 및 교육시스템 개발 정보의 교류 및 상호 장비 사용 등에 대해 협력키로 했다.

 

또 스마트농업 로봇 산업 육성으로 급변하는 농업환경에 빠르게 대응하고, 지역에 맞는 스마트 농업기술 보급과 지역 농업인의 역량 강화, 스마트 농기계 개발로 농작물 생산성 향상과 농가 소득 증대에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차천수 총장은 이번 협약으로 ICT 분야 관련 산학프로젝트 및 정부재정지원사업의 발굴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라며 영동 농산물을 중심으로 국내외 판매 활성화에 기여하고, 대학의 연구분야를 적극 활용해 스마트농업 육성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사진설명 : 청주대학교는 15일 영동군청 상황실에서 스마트농업 로봇 산업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차천수 총장(오늘쪽)과 정영철 영동군수(왼쪽 두 번째), 이낙규 한국생산기술연구원장(왼쪽), 권일용 포도 대표이사(왼쪽 세 번째)가 협약서에 서명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파일
작성자 관리자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폼

담당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