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학성세 4.0!

지역가치창출, 학생중심 특성화ㆍ교육 혁신대학

  • 청주대소개
  • 학교소개
  • CJU 홍보관
  •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상세보기,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청주대, ‘레디고 청주액터스’ 사업 성료

 

[ 청주대, ‘레디고 청주액터스사업 성료 ]

맞춤형 연기 교육 연기자 교육과정 발표회·수료식 진행

올해 영화·드라마 등 47편 연인원 1400명 보조 출연


청주대학교는 지난 10일 오후 충북시청자미디어센터 다목적홀에서 ‘2022 레디고 청주액터스 인력양성사업 연기자 교육과정 발표회 및 수료식’을 개최했다.
청주대학교 ‘2022 레디고 청주액터스 인력양성사업이 성료됐다.

 

청주대(총장 차천수)‘2022 레디고 청주액터스 인력양성사업 연기자 교육과정 발표회 및 수료식을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

 

청주대 산학협력단은 청주시와 함께 레디고 청주액터스 인력양성을 통해 기초반(7) 34, 중급반(6) 36, 심화반 11, 영화제작 워크숍반 26명을 모집, 지난 820일 개강해 5개월간의 교육을 진행했으며, 지난 10일 충북시청자미디어센터 다목적홀에서 수료식을 진행했다.

 

청주대는 레디고 청주액터스 인력양성’ 1학기 과정에서 기초반(6) 36명을 배출하고, 연극작품을 발표한 데 이어, 2학기 과정에서는 기초반(7) 21, 중급반 24, 심화반 11명의 수료생을 배출, 기초과정에서 심화과정까지 맞춤형 연기교육으로 수강생들에게 연기에 대한 열정을 심어줬다.

 

2학기 과정에서 진행한 영화제작 워크숍에서는 수강생들이 팀을 나누어 직접 시나리오, 촬영, 편집까지 영화제작을 체험하며 현장경험을 익혀 완성한 연이 동행 쑥부쟁이 등 총 세 작품을 수료식에서 상영했다.

 

이번 수료식에서는 드라마 쩐의 전쟁’, 영화 ‘7급 공무원등에 출연한 김형범(SBS 9기 공채 탤런트) 배우를 초청, 연기자로서 자질과 현장에서의 경험 등 당신의 인생을 연기하라라는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청주액터스는 2017년에 시작해 매년 10대부터 70대까지 많은 시민이 참여하고 있으며, 올해에는 6, 7기를 포함해 450여 명의 시민 연기자들을 양성해 왕성한 활동을 펼쳤다. 이들 시민 연기자는 청주에서 촬영한 영화와 드라마 등 47편에 연인원 1400여 명이 보조 출연했으며, 12천만 원의 고용 창출 성과도 이뤄냈다.

 

이 사업 책임연구원인 김경식 교수(연극영화학부)이 사업을 통해 영화·드라마 연기자에 대한 교육과정을 통해 장기적 관점에서 고용·일자리 창출의 기회를 제공하고 청주가 영화·드라마 연기자 인력양성의 거점지역으로서 자리매김하는 계기가 되었다라며 청주지역을 찾는 촬영팀에게 좋은 제작환경을 제공함으로써 영상문화도시의 자긍심과 촬영하기 좋은 도시 청주로 성장하고 있다고 말했다.

 

사진설명 : 청주대학교는 지난 10일 오후 충북시청자미디어센터 다목적홀에서 ‘2022 레디고 청주액터스 인력양성사업 연기자 교육과정 발표회 및 수료식을 개최했다.

파일
작성자 관리자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폼

담당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