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학성세 4.0!

지역가치창출, 학생중심 특성화ㆍ교육 혁신대학

  • 청주대소개
  • 학교소개
  • CJU 홍보관
  •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상세보기,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청주대, ‘K-기업가정신 경진대회’ 대상

 

[ 청주대, ‘K-기업가정신 경진대회대상 ]

경영학과 김상현·이성민학생사회적 책임 중요역설

김훈규·김지현·최진규 등 3팀 장려상 수상


청주대학교 경영학과 김상현·이성민 학생팀이 ‘K-기업가정신의 미래와 과제’ 경진대회에서 대상을, 김훈규·홍승용·박승준팀, 김지현·정혜영·김해든팀, 최진규·김명기·김강민팀이 장려상을 수상했다.
청주대학교(총장 차천수)4차 산업혁명시대 ‘K-기업가정신의 미래와 과제경진대회에서 경영학과 김상현·이성민(3학년) 학생팀이 대상을 차지했다고 1일 밝혔다.

 

대전·충청지역 대학()생들이 참가한 이번 K-기업가정신 경진대회는 기업가 정신 주제의 연구보고서에 대한 심사를 거쳐 총 6개 팀이 결선을 치렀다. 이번 대회 결선에서 청주대 김상현·이성민 학생팀은 미래세대가 꿈꿔야 할 기업가정신이란 주제 발표로 대상을 수상했다.

 

이들은 주제발표에서 공정과 정의의 가치를 중시하는 MZ세대는 사회적 이슈에 더욱 적극적으로 참여하려는 동기를 가지므로 이 시대의 기업가정신은 이윤 추구뿐 아니라 사회적 책임이 중요하다고 역설했다. 김상현·이성민팀은 내년 118일 개최되는 전국대회에서 대전·충정지역 대표로 발표를 진행한다.

 

이와 함께 같은 학과 김훈규·홍승용·박승준팀은 대한민국 역사에 획을 그은 K-기업가들의 정신’, 김지현·정혜영·김해든팀은 ‘K-기업가정신의 중요성 : 카카오를 중심으로’, 최진규·김명기·김강민팀은 현 우리나라 창업과 관련된 기업가정신 탐색 연구로 각각 장려상을 수상했다.

 

이번 세미나에서 네파스의 기업가정신 사례를 발표하고 학생들을 지도한 최우재 교수는 우리나라가 전쟁과 국가부도 사태와 같은 위기를 극복할 수 있었던 원동력은 한국인 고유의 K-기업가정신이다. 도전, 열정, 기회 포착, 위험 감수, 성과 창출 등을 포함하는 K-기업가 정신은 4차 산업혁명의 도래로 인해 과거의 패러다임에 근본적인 전환이 요구되는 시대에 국가, 사회, 기업, 개인의 경쟁력을 높이는 데에 중요한 자원이 되고 있다라며 학생들이 새로운 기회를 포착하고 도전하는 경험을 통해 기업가정신을 함양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고 말했다.

 

사진설명 : 청주대학교 경영학과 김상현·이성민 학생팀이 ‘K-기업가정신의 미래와 과제경진대회에서 대상을, 김훈규·홍승용·박승준팀, 김지현·정혜영·김해든팀, 최진규·김명기·김강민팀이 장려상을 수상했다.

파일
작성자 관리자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폼

담당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