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학성세 4.0!

지역가치창출, 학생중심 특성화ㆍ교육 혁신대학

  • 청주대소개
  • 학교소개
  • CJU 홍보관
  •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상세보기,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청주대, ‘軍 감항인증 제도발전 세미나’

 

[ 청주대, ‘감항인증 제도발전 세미나’ ]

군용 항공기 비행 안전성 강화 방안 등 논의


2022 군 감항인증 제도발전 세미나에 참석한 참석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청주대학교(총장 차천수)는 방위사업청과 함께 오송 K-BIO 헬스 커뮤니케이션센터에서 ‘2022 군 감항인증 제도발전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30일 밝혔다.

 

군용항공기 비행 안전성 강화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육··공군, 국방과학연구소, 국방기술품질원 등 감항인증 전문인력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이번 세미나는 제도개선 향상을 위한 무인 비행장치 안정성 인증 소개 및 제도개선초청 강연을 시작으로 군용 소형무인기 감항 인증절차’, ‘국내외 UAM 개발동향 및 군 감항 인증방안’, ‘감항인증 군사규격 분석과 이해3개의 주제에 대해 논의가 진행됐다.

 

또 감항인증 전문인력들이 최신의 국제 감항 제도의 동향을 파악하고 전문지식을 공유하기도 했다.

 

지난 2012년부터 매년 개최되고 있는 이번 세미나는 국내 군 항공산업의 발전에 따른 감항인증 기술 및 제도발전에 대한 소통의 장이 되었으며, 최근 한국과 프랑스 간 군용 항공기 감항인증 상호협력협약 체결에 따른 국내 항공산업의 발전 및 수출 경쟁력 향상이라는 성과를 이룩한 전문가 화합의 장이 되었다.

 

청주대학교 항공운항학과 박원태교수(연구책임자)이번 세미나를 통해 감항인증에 대한 각 군 및 항공업계의 요구사항을 반영했을 뿐만 아니라, 국외 감항인증 제도에 대한 주제발표를 통해 국내 감항인증 제도가 더욱 성숙해지는 계기가 되었다라며 앞으로 청주대학교와 방사청은 군용기의 비행 안전성 강화를 위한 발전을 지속적으로 모색하고 제도화해, 우리 항공산업의 국제 경쟁력 강화와 발전을 적극적으로 이끌어 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사진설명 : 2022 군 감항인증 제도발전 세미나에 참석한 참석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파일
작성자 관리자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폼

담당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