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학성세 4.0!

지역가치창출, 학생중심 특성화ㆍ교육 혁신대학

  • 청주대소개
  • 학교소개
  • CJU 홍보관
  •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상세보기,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청주대, 아동센터 학생 세계시민교육 특강

 

[ 청주대, 아동센터 학생 세계시민교육 특강 ]

국제개발협력센터, 미래 꿈나무 대상 글로벌 책임감 함양


청주대학교 국제개발협력센터는 청주 파랑새 지역아동센터 초등학생 25명을 대상으로 ‘세계 시민교육 특강’을 진행했다.
청주대학교(총장 차천수)는 지역아동센터 학생들을 위한 세계 시민교육 특강을 진행했다고 29일 밝혔다.

 

청주대 국제개발협력센터는 청주 파랑새 지역아동센터 초등학생 25명을 대상으로 보건의료대, 이공대, 예술대, 경영대 등 19개 전공 분야 학생들로 구성된 국제개발협력 이해 과목 수강생 24명이 5개조로 나누어 특강에 참여했다.

 

특강에 참여한 청주대 학생들은 초등학생 눈높이에 맞춰 미래의 꿈나무들에게 글로벌 세계시민으로서 책임감과 올바른 의식을 함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지역아동센터 초등학생들은 청주대학교 대학생과 세계시민이란 무엇인지에 대해서 함께 토론하고 게임을 하면서 세계시민의식을 학습했다. 수업에 참여한 학생들은 수업을 통해 우리나라에 와 있는 외국인들을 동등하게 대하는 등 세계시민의식 실천이 가까이에 있음을 간접적으로 체험하는 계기를 제공했다.

 

사업책임자인 교양학과 백숙희 교수는 코로나19가 완화되어 대면활동을 할 수 있게 되어 대학생들이 수업시간에 배운 국제개발협력 이해를 바탕으로 지역의 학생들과 세계시민의식을 공유하기 위해 활동을 계획했다라며 청주대학교는 지역주민의 세계시민의식 향상을 위해서 지속적으로 활동을 펼쳐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청주대는 지난 2월 한국국제협력단(KOICA)‘2022 대학교 국제개발협력 이해증진사업업무협약을 체결했으며, 이 협약으로 개설된 국제개발협력의 이해과목의 활동 중 하나로 국내현장활동을 진행했다.

 

사진설명 : 청주대학교 국제개발협력센터는 청주 파랑새 지역아동센터 초등학생 25명을 대상으로 세계 시민교육 특강을 진행했다.

파일
작성자 관리자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폼

담당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