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학성세 4.0!

지역가치창출, 학생중심 특성화ㆍ교육 혁신대학

  • 청주대소개
  • 학교소개
  • CJU 홍보관
  •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상세보기,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청주대, 대한민국 디자인전람회 대통령상

 

[ 청주대, 대한민국 디자인전람회 대통령상 ]

산업디자인학과 서정호 대학원생본상 5점도 수상


산업통상자원부 이재석 엔지니어링디자인과 과장과 서정호 대통령상 수상자(오른쪽)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청주대학교(총장 차천수) 산업디자인전공은 제57회 대한민국 디자인전람회에서 대통령상을 비롯해 본상에서 5점이 입상하는 쾌거를 거뒀다고 29일 밝혔다.

 

올해로 제57회를 맞이하는 대한민국 디자인전람회는 국내 최고 권위의 디자인 어워드로, 제품디자인, 시각디자인, 서비스디자인, 공예디자인, 환경디자인, 실내디자인 등 디자인 전 분야에서 대학()생 뿐 아니라 현업에 종사하는 대기업의 프로페셔널 디자이너들까지 대거 참가했다.

 

이 대회 최고의 영예인 대통령상은 엑스 호이스터를 디자인한 청주대학교 대학원 산업디자인학과 서정호씨가 수상했다. ‘엑스 호이스터는 고층빌딩의 로프 작업자들에게 안전한 작업환경을 제공하는 보조 승강기구 제품으로 로프 작업자들의 작업 방향, 무게중심, 제한적인 작동 범위 등을 개선한 디자인이다.

 

이와 함께 문준영 학생이 ‘Flood warning sign, 편진석 학생이 ’EDD‘, 신기연 학생이 ’D_Fold U_chair‘, 현승혁 학생이 ’6ixman‘, 이진홍 학생이 ’Ameno‘ 디자인으로 본상을 수상했다.

 

올해 청주대학교 산업디자인전공은 대한민국 디자인전람회 대통령상을 비롯해 세계 3대 디자인어워드 중 하나인 미국의 IDEA 디자인어워드에서 Bronze와 본상을 수상하며 국내 최초 세계 3대 디자인어워드 ‘15년 연속 수상이자, 국내 최다 수상이라는 타이틀을 획득했다.

 

차천수 청주대학교 총장은 이번 대통령상 수상은 산업디자인학과 교수님들과 학생들의 열정과 노력으로 함께 이루어낸 결과로서 최고의 격려를 보내며, 디자인 분야에서 우리나라를 대표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사진설명 : 산업통상자원부 이재석 엔지니어링디자인과 과장과 서정호 대통령상 수상자(오른쪽)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파일
작성자 관리자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폼

담당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