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학성세 4.0!

지역가치창출, 학생중심 특성화ㆍ교육 혁신대학

  • 청주대소개
  • 학교소개
  • CJU 홍보관
  •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상세보기,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청주대, 학습역량 성과 보고대회 개최

 

[ 청주대, 학습역량 성과 보고대회 개최 ]

학내 학습·교수 역량 강화·우수사례 확산 목적 진행


청주대학교는 28일 새천년종합정보관에서 ‘제8회 학습역량 성과 보고대회’를 개최했다.
청주대학교(총장 차천수)28일 새천년종합정보관에서 8회 학습역량 성과 보고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청주대는 교수-학습프로그램의 우수사례와 전공 비교과 우수학과 우수사례를 공유·확산하기 위해 매년 학습역량 성과 보고대회를 개최하고 있다.

 

이날 성과 보고대회는 학내 학습역량 및 교수역량 강화를 목적으로 교육혁신원 학습법 프로그램과 교수법 프로그램, 전공 비교과 우수학과 발표 등이 진행됐다.

 

실제로 전공성적이 낮은 학생을 대상으로 동기나 선배의 11 학습지도 및 생활지도를 통해 학습 능력을 배양하고 대학 생활 적응을 돕기 위한 ‘CJU학습튜터링떡잎방범대팀과, CJU학습역량 강화컨설팅 :가온누리 프로그램이 학습법 우수사례로 선정됐다.

 

이어 학습자가 실생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스스로 탐구하고 협업하는 학습자 중심 교수법인 PBL 수업운영 우수사례로 선정된 국어교육과 김미선 교수와, 학내·외 교수들의 가르침에 대한 공유와 협력적 소통 활성화를 위한 공유협력형 교원학습공동체 우수사례로 선정된 항공서비스학전공 윤성주 교수의 발표가 진행됐다. 또 전공 비교과 프로그램 우수사례에는 영어영문학전공이 선정됐다.

 

청주대학교 비교과 프로그램은 대학의 교육이념과 교육목적, 교육목표 달성을 위해 설정된 전공역량, 핵심역량의 강화와 증진을 위해 정규 교육과정 이외 학점이 부여되지 않는 모든 교육활동을 의미한다.

 

사진설명 : 청주대학교는 28일 새천년종합정보관에서 8회 학습역량 성과 보고대회를 개최했다.

파일
작성자 관리자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폼

담당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