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학성세 4.0!

지역가치창출, 학생중심 특성화ㆍ교육 혁신대학

  • 청주대소개
  • 학교소개
  • CJU 홍보관
  •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상세보기,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청주대, 美 ‘한국 가곡의 밤’ 교류 눈길

 

[ 청주대, 한국 가곡의 밤교류 눈길 ]

뉴저지주 윌리엄패터슨대학교 학생·교수 한국어 지도 진행


청주대학교 학생들이 튜터링(Tutoring)한 ‘한국 가곡의 밤’(Korean-Language Song Evening) 행사가 미국 뉴저지주 윌리엄 패터슨대학교에서 열렸다.
청주대학교 학생들이 튜터링(Tutoring)에 참여한 한국 가곡의 밤’(Korean-Language Song Evening)‘ 행사가 미국 뉴저지주에서 진행돼 눈길을 끌었다.

 

청주대(총장 차천수)는 미국 뉴저지주에 있는 윌리엄패터슨대학교(William Paterson University of New Jersey) 학생들이 23(한국시간) ‘한국 가곡의 밤을 진행했으며, 이 행사에 청주대 재학생들이 미국 학생들의 한국어 지도 튜터로 활동했다고 밝혔다.

 

청주대 학생들은 미국 대학생들에게 한국 가곡의 역사, 문화적 배경 등을 소개하고, 발음을 교정해 주는 등 온라인을 통해 11 국제 교류 활동을 펼쳤다.

 

이날 한국 가곡의 밤은 음악을 포함한 한국 예술·문화 등 한류 열풍이 높아지는 상황에서 윌리엄패터슨대학교가 한국 음악 공연을 기획하게 되었고, 청주대 학생들이 교류를 통해 도움을 주게 된 것으로 전해졌다.

 

이번 공연에는 미국 학생 25명과 교수들이 참여해 봄처녀’, ‘산촌’, ‘등 한국의 아름다운 가곡 20여 곡을 불렀다.

 

이번 공연에 튜터로 참여한 청주대 국어교육과 이담원 학생(3학년)미래 국어 교사의 꿈을 꾸며 보다 넓은 경험을 쌓기 위해 이번 프로젝트에 참여하게 됐으며, 미국 학교 친구들에게 우리나라 가곡의 발음과 한국의 전통을 알려주는 활동을 하며 보람을 느꼈다라며 미국인의 한국어 말하기가 발전하는 모습과 함께 한국과 친숙해지는 모습을 보며 뿌듯함을 느꼈고, 저 스스로도 발전하는 모습을 보며 어떤 일이든 도전할 수 있다는 용기를 얻었다고 말했다.

 

이번 프로젝트를 기획한 최건아 교수(국어교육과)윌리엄패터슨대학교에서 아시아 언어로는 최초로 한국어 음악 공연을 기획하였고, 마침 청주대의 뜻 있는 학생들과 교류를 진행하게 되었다라며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양국 학생들 모두 한층 성장하는 경험을 했고, 앞으로 두 대학 간 공식 업무협약 체결 등 교류가 활성화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사진설명 : 청주대학교 학생들이 튜터링(Tutoring)한국 가곡의 밤’(Korean-Language Song Evening) 행사가 미국 뉴저지주 윌리엄 패터슨대학교에서 열렸다.

파일
작성자 관리자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폼

담당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