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학성세 4.0!

지역가치창출, 학생중심 특성화ㆍ교육 혁신대학

  • 청주대소개
  • 학교소개
  • CJU 홍보관
  •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상세보기,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청주대, 하계세계대학 농구경기 열린다

 

[ 청주대, 하계세계대학 농구경기 열린다 ]

석우문화체육관 20278월 개최문화·체육·여가생활 메카 각광


청주대학교 석우문화체육관 전경사진.
청주대학교(총장 차천수) 석우문화체육관이 각종 문화행사의 메카로 각광받고 있는 가운데, 최근 세계 대학생 올림픽인 2027 하계세계대학경기대회(전 하계유니버시아드대회) 경기가 치러질 예정이어서 눈길을 끌고 있다.

 

청주대 석우문화체육관은 연면적 16641부지에, 지하 1, 지상 3층 규모로 4800석의 좌석 시설, 384대의 차량을 수용할 수 있는 주차시설, 휘트니스센터, 소체육관 등 시설을 갖추고 지난 201312월 준공됐다.

 

석우문화체육관은 그동안 청풍기전국유도대회, 충청북도 청년채용일자리박람회, 전국체육대회, 충북건축박람회, 43회 세계삼보선수권대회, 충청북도 입시박람회, 청주세계무예마스터십대회를 비롯해 유명 가수 콘서트 등 문화행사와 자치단체 공식행사를 진행하는 등 청주시민의 문화생활과 여가생활을 충족시키고 있다.

 

특히 지난 4월 청주대 1회 학교 기업인 석우재활서비스센터를 설립해 다양한 재활서비스 시설을 구축하고, 지역사회 취약계층인 발달장애 아동, 발달 지연 영·유아들에게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청주대는 지역사회 취약계층인 영·유아 및 아동 청소년에게 양질의 사회서비스를 제공하고, 대학 학생들에게는 실무경험과 현장실습, 인턴십 활성화 및 현장 적응력 신장을 통한 전문가 양성을 도모하고 있다. ‘석우’(石牛)는 학교법인 청석학원 학원장 겸 청주대학교 명예총장인 고 김준철 박사(1923~2011)의 아호이다.

 

여기에 20278월 열리는 하계세계대학경기대회 충청권 유치에 성공하면서, ·녀 농구경기가 석우문화체육관에서 진행돼 전 세계 대학생들이 청주대를 찾게 된다. 남자 경기는 10일간, 여자 경기는 9일간 열린다.

 

차천수 총장은 지난해 9월 하계세계대학경기대회 충청권 공동유치를 위한 릴레이 응원 챌린지에 동참했으며, 지난 7월에는 국제대학스포츠연맹 기술 점검 실사단을 맞아 석우문화체육관의 우수성을 적극 홍보하는 등 대회 유치에 앞장섰다.

 

차천수 총장은 충북에서 가장 큰 규모의 실내 공간과 주차장을 확보한 석우문화체육관이 이번 하계세계대학경기대회 유치로 더욱 각광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라며 이번 대회 유치를 통해 충청북도와 청주대학교가 대한민국을 넘어 전 세계의 중심으로 발돋움하기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사진설명 : 청주대학교 석우문화체육관 전경사진.

파일
작성자 관리자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폼

담당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