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학성세 4.0!

지역가치창출, 학생중심 특성화ㆍ교육 혁신대학

  • 청주대소개
  • 학교소개
  • CJU 홍보관
  •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상세보기,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청주대, ‘인문학으로 본 직지 이야기’ 특강


[ 청주대, ‘인문학으로 본 직지 이야기특강 ]

황정하 세계 직지 문화협회 사무총장 초청 인문 주간 행사 진행

내달 7~11한국의 16개 유네스코 세계기록유산 사진전도 개최


청주대학교 정문사진
청주대학교(총장 차천수)기록문화 유산의 인문학적 회고와 미래란 제목으로 ‘2022 인문 주간 행사를 진행할 계획이어서 눈길을 끌고 있다.

 

특히 청주대학교는 1985년 세계 최고 금속활자를 인쇄한 흥덕사지를 발굴해 청주시가 세계 기록문화유산과 인쇄문화의 본산지로 탄생할 수 있는 기반을 조성했었다.

 

이에 청주대는 이번 인문 주간 행사를 통해 청주시에서 지역가치가 창출될 수 있었던 인문학적 배경을 논의하고, 이를 통해 대학 구성원과 지역사회에 기록문화 유산에 대한 이해를 높인다는 계획이다.

 

이에 따라 청주대는 세계 직지문화협회 황정하 사무총장을 초청, ‘인문학으로 본 직지 이야기강연회를 오는 119일 오후 2시 중앙도서관 시네마룸에서 진행한다.

 

한국의 16개 유네스코 세계 기록문화유산 사진전117일부터 11일까지 중앙도서관 다목적 전시실에서 개최할 계획이다. 이번 강연회는 현장 접수를 통해 시민들의 참여가 가능하다.

 

청주대는 이번 인문 주간 행사를 통해 청주시의 대표적 지역가치인 기록문화 유산이 창출된 인문학적 배경을 논의해 미래의 지역가치가 지향해야 할 방향을 설정하고, 중앙도서관의 풍부한 정보자료 제공 및 행사를 통해 지역의 문화발전과 주민의 평생교육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주희 청주대 중앙도서관장(융합실무법학전공 교수)이번 인문 주간 행사를 통해 청주시에서 직지라는 세계적인 기록문화 유산이 창출될 수 있었던 인문학적 배경을 성찰하고, 이를 통해 기록문화 유산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 학생과 청주시민의 인문학적 소양 향상을 위해 창의적이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청주대 중앙도서관이 진행하는 이번 인문 주간 행사2018년과 2019년 시민과 재학생 등을 대상으로 진행되었다가 코로나19 확산으로 중단된 후 3년 만에 재개됐다.

 

사진설명 : 청주대학교 정문사진

 

파일
작성자 관리자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폼

담당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