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학성세 4.0!

지역가치창출, 학생중심 특성화ㆍ교육 혁신대학

  • 청주대소개
  • 학교소개
  • CJU 홍보관
  •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상세보기,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청주대, 동문 창업기업과 업무협약 체결

[ 청주대, 동문 창업기업과 업무협약 체결 ]

창업교육센터, ()길에듀월드·비상과 청년창업 활성화 협력


청주대학교 창업교육센터는 26일 미래창조관 학생창업관에서 동문 창업기업인 ‘㈜길에듀월드’, ‘비상’과 청년창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청주대학교(총장 차천수) 창업교육센터는 26일 동문 창업기업과 청년창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청주대는 이날 창업보육센터를 졸업한 동문 기업으로 사업화에 성공한 길에듀월드(대표 손길연), 비상(대표 원동민)과 청년창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길에듀월드의 다양한 놀이를 접목한 영어교재, 영어교구, 영어온라인학습 콘텐츠는 제천시청을 비롯한 공공기관, 사교육기관 2천여 기관에서 사용 중이며, 비상의 바이크팩토리(커스터마이징 모터싸이클)’는 동종 업계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이 협약에 따라 청주대와 동문 기업은 청년창업 비교과 프로그램 활성화를 위한 상호 협력 우수 청년 창업 인재 발굴 및 육성 청년 창업 교육을 위한 인적, 물적 인프라 지원 청년 창업지원 프로그램 공동 운영 협력 청년 창업 교육 성과확산을 위한 성공사례 공유 등에 협력키로 했다.

 

청주대 재학 중에 창업한 비상원동민 대표는 재학 중 창업지원 담당 선생님의 안내로 시작한 창업동아리 활동, 창업보육센터 입주가 오늘의 비상을 있게 만들었다앞으로 후배들의 창업 활성화 지원으로 학교에 보답하겠다고 밝혔다. ‘비상의 모터싸이클은 MBC TV ‘일당백집사프로그램에 협찬을 진행중이다.

 

청주대 김교근 취창업지원단장(창업교육센터장)청주대 창업교육센터는 동문기업, 창업보육센터 졸업기업 등과의 협력을 통해 대학 내에 선순환적인 청년창업 생태계가 구축될 수 있도록 계속 힘쓸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청주대 창업교육센터는 이번에 협약을 체결한 동문기업과 협력해 창업기업 현장견학, 청년창업 Festa 등의 대학혁신지원사업 비교과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사진설명 : 청주대학교 창업교육센터는 26일 미래창조관 학생창업관에서 동문 창업기업인 길에듀월드’, ‘비상과 청년창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파일
작성자 관리자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폼

담당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