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학성세 4.0!

지역가치창출, 학생중심 특성화ㆍ교육 혁신대학

  • 청주대소개
  • 학교소개
  • CJU 홍보관
  •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상세보기,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최고의 투자는 단연코, 자신을 성장시키는 것”

 

[ “최고의 투자는 단연코, 자신을 성장시키는 것” ]

특정 분야 최고가 되면 는 저절로 찾아온다강조

연규철 청주성동신협 이사장, 청주대 찾아 명사 특강


청주대학교 2022학년도 2학기 명사 초청 특강 일곱 번째 강사로 나선 연규철 청주성동신협 이사장이 19일 오후 청암홀에서 강의를 진행하고 있다.
연규철 청주성동신협 이사장은 최고의 투자는 단연코 자신을 성장시키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청주대학교(총장 차천수)2022학년도 2학기 명사 초청 특강 일곱 번째 강사로 연규철 청주성동신협 이사장을 초청, 19일 오후 강의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연규철 이사장은 이날 ‘MZ세대에게 전하는 부()의 트렌드란 제목의 특강에서 준비되지 않은 상태에서 발생하는 부()는 부장의 업무를 신입사원에게 맡기는 꼴이라며 복권 등 노력 없는 행운이 누구에게나 올 수 있지만, 준비가 되어있어야 잘 지킬 수 있다고 말했다.

 

그는 특히 부자는 운명이 아니라 노력으로 만들어지는 것이라며 부자가 되려면 환경을 극복하기 위한 다양한 방법을 모색해야 하고, 노력에 따라 충분히 달성, 극복이 가능하다고 강조했다.

 

연규철 이사장은 이어 “‘훈련의 1, 1초가 싫었지만, 고통은 지금 느끼고 평생을 챔피언으로 살자고 다짐했다는 천재 복서 무하마드 알리의 말처럼 지금부터 준비해야 한다라며 현재 학생들의 나이에는 부자가 되기 위한 스스로의 가능성을 찾아야 할 때라고 설명했다.

 

세계 최고의 부자 워렌 버핏어떤 주식을 사면 가장 큰 수익을 얻을 수 있냐는 한 소녀의 질문에 학생에게 최선은 자신이 어떤 한 분야에 최고의 실력을 갖는 것이라고 답했다. 특정 분야에 최고가 되면 주위 모든 사람이 대가를 지불하고 자신의 능력을 교환하고 싶어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연규철 이사장은 MZ 세대가 부자가 되기 위해서는 지금부터 준비하라 젊을 때 아껴라 나의 가치를 높여라 내가 좋아하는 일을 찾아라 실패를 두려워 말라 부러우면 따라해라 결핍을 즐겨라고 조언했다.

 

연규철 이사장은 청주대학교를 졸업했으며, 충청은행에 입사한 후 신한은행 본점 준법감사실 부장, 삼성생명 방카사업부 금융 전문 고문 등을 역임한 후 현재 청주성동신협 이사장을 맡고 있다.

 

사진설명 : 청주대학교 2022학년도 2학기 명사 초청 특강 일곱 번째 강사로 나선 연규철 청주성동신협 이사장이 19일 오후 청암홀에서 강의를 진행하고 있다.

파일
작성자 관리자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폼

담당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