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학성세 4.0!

지역가치창출, 학생중심 특성화ㆍ교육 혁신대학

  • 청주대소개
  • 학교소개
  • CJU 홍보관
  •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상세보기,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청주대, 융복합교육·지식재산 IP세미나

 

[ 청주대, 융복합교육·지식재산 IP세미나 ]

지식재산교육·상용화센터, ‘국가경쟁력 향상주제 개최


청주대학교는 지난 7일 청주대 지식재산교육·상용화센터에서 ‘국가경쟁력 향상을 위한 융복합교육과 지식재산’을 주제로 지식재산 세미나를 개최했다. 사진은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청주대학교(총장 차천수)7일 청주대 지식재산교육·상용화센터(이하 CIPC)에서 국가경쟁력 향상을 위한 융복합교육과 지식재산을 주제로 지식재산(이하 IP)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특허청과 한국발명진흥회가 후원하고 청주대학교 CIPC가 주관한 이번 세미나는 디지털 전환 시대의 IP의 역할과 교육 방향에 대해 논의함으로서 대학의 IP-융복합 교육의 인식 향상과 발전 방안을 모색하고자 마련됐다.

 

이번 세미나는 융복합 교육에서 IP의 역할과 강점’, ‘지정학적 권력의 변화에 대비하는 교육 방향등의 학계 전문가 초청 강연과, 최근 IP 동향과 이슈들을 중심으로 디지털 전환 시대의 IP교육’, ‘융복합교육을 위한 IP교육 이수체계와 교과목개발’, ‘IP-R&D 사례연구’, ‘비즈니스모델(BM특허) 사례연구’, ‘소프트웨어 IP의 융복합적 보호방법등 대학 IP교육분야 전문가들의 실용적인 발제와 토의가 진행됐다.

 

김동하 청주대 CIPC 사업단장은 이번 세미나는 대학 IP교육 전문가들의 현장경험을 바탕으로 IP교육의 방향을 폭넓게 고찰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발전 방안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는 데에 그 의의가 있다라며 앞으로 대학의 전문가들과 연계한 실용적인 학습생태계 조성방안을 제시해 IP-융복합 교육의 가치를 높이고 대학의 사회적 역할과 책임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사진설명 : 청주대학교는 지난 7일 청주대 지식재산교육·상용화센터에서 국가경쟁력 향상을 위한 융복합교육과 지식재산을 주제로 지식재산 세미나를 개최했다. 사진은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파일
작성자 관리자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폼

담당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