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학성세 4.0!

지역가치창출, 학생중심 특성화ㆍ교육 혁신대학

  • 청주대소개
  • 학교소개
  • CJU 홍보관
  •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상세보기,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청주대, 취업지원 위한 ‘굿잡 아카데미’ 눈길


[ 청주대, 취업지원 위한 굿잡 아카데미눈길 ]

취업특강·개인 맞춤형 자기소개 작성·면접 코칭 등 3단계 진행


청주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재학생과 졸업생, 지역 청년을 대상으로 양질의 취업을 지원하기 위한 ‘굿잡 아카데미’ 프로그램을 지난 4월부터 진행중이다.
청주대학교(총장 차천수)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재학생과 졸업생, 지역 청년을 대상으로 양질의 취업을 지원하기 위한 굿잡 아카데미프로그램을 진행중이라고 6일 밝혔다.

 

이번 굿잡 아카데미프로그램은 지난 4월 시작해 취업특강’, ‘개인 맞춤형 자기소개서 작성’, ‘면접 코칭3단계로 진행되고 있으며, 메타버스(게더타운)를 활용해 비대면 프로그램의 효과를 높일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가 제공됐다. 자기소개서 작성과 면접코칭은 대면방식으로 진행돼 참여자들의 만족도를 높였다.

 

취업지원에 접하기 어려운 지역 청년들이 참여한 굿잡아카데미-보건의료분야를 시작으로, 소비재·유통 분야 및 외국계 기업 분야에 177명이 참여했으며, 2학기에는 금융 분야, 공기업 분야, 제약 바이오 분야로 확대·시행되고 있다.

 

방서단 학생(항공서비스학전공 4학년)굿잡아카데미의 단계별 참여를 통해 취업준비방법을 체계적으로 알게 되었다면서 대면으로 프로그램에 참여해 현장감 있는 피드백을 받아 만족감이 높다고 말했다.

 

김교근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장(취창업지원단장)굿잡아카데미는 3단계 구성을 통해 취업역량을 강화하고, 게더타운 플랫폼에 접속해 취업과 관련한 다양한 정보를 알아볼 수 있는 프로그램이라며 본교 학생들과 더불어 지역 청년들까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홍보해 취업정보 서비스에서 소외 받는 청년층이 없도록 지역과 함께하는 대학의 역할을 충실히 할 것이라고 밝혔다.

 

청주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학생들의 취업지원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과 상담을 제공하고 있다. 취업지원 및 프로그램에 관한 정보는 진로취업지원 포털, 카카오톡 플러스채널(‘청주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검색) 또는 인스타그램, 청주대 추천채용(오픈 채팅방)을 통해 상시 확인할 수 있다.

 

사진설명 : 청주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재학생과 졸업생, 지역 청년을 대상으로 양질의 취업을 지원하기 위한 굿잡 아카데미프로그램을 지난 4월부터 진행중이다.

파일
작성자 관리자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폼

담당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