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학성세 4.0!

지역가치창출, 학생중심 특성화ㆍ교육 혁신대학

  • 청주대소개
  • 학교소개
  • CJU 홍보관
  •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상세보기,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청주대, 충청권 ICT이노베이션 공모전 우수상



[ 청주대, 충청권 ICT이노베이션 공모전 우수상 ]

창업동아리 스카이뷰어솔루션 이호섭씨 상금·전국대회 진출권 획득


이호섭씨 인물사진
청주대학교(총장 차천수)는 창업교육센터 창업동아리 스카이뷰어솔루션’(기계항공시스템공학전공 이호섭)‘2022 충청권 ICT이노베이션 공모전에서 우수상(충북과학기술혁신원장상)을 수상했다고 6일 밝혔다.

 

스카이뷰어솔루션은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 세종테크노파크, 충남테크노파크, 충북과학기술혁신원이 주관한 이번 공모전에서 ··군용 보급형 영상기반 저고도 드론 감시 시스템아이디어로 우수상을 수상했다. 이호섭씨는 상금 200만 원과 ‘2022 전국 ICT이노베이션 공모전진출권을 받았다.

 

이호섭씨는 다양한 산업군에서 드론 활용이 증가하고 있으나, 드론에 대한 민간 보급 확대에 따라 주거지, 공항 및 국가 중요시설 인근비행 등 매년 불법 행위가 두 배씩 증가하고 있다는 점에서 아이디어를 착안했다.

 

스카이뷰어솔루션 이호섭씨는 사업 아이디어와 관련된 대학원 과목수강과 지도교수님의 세심한 기술 지도, 연구실 내의 다양한 산학연 과제 연구 수행 경험, 창업 활동이 공모전에서 수상할 수 있는 원동력이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창업동아리 스카이뷰어솔루션을 지도하고 있는 청주대 조성욱 교수는 충청북도가 국내외 드론/UAM 분야를 선도하는 핵심 원천기술 연구개발 및 인재 양성의 거점이 되도록 더욱 노력할 것이며, 청주대 학생들의 드론 기반의 창업 활성화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김교근 취창업지원단장(창업교육센터장)청주대는 청년들의 기업가정신 함양과 창업역량 강화를 위한 프로그램을 체계적으로 지원하고 있다라며 창업동아리 스카이뷰어솔루션에게는 사업화프로그램을 지원해 청년들의 꿈이 실현될 수 있도록 애쓰겠다고 밝혔다.

 

사진설명 : 이호섭씨 인물사진

파일
작성자 관리자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폼

담당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