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학성세 4.0!

지역가치창출, 학생중심 특성화ㆍ교육 혁신대학

  • 청주대소개
  • 학교소개
  • CJU 홍보관
  •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상세보기,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남들과 다른 생각으로 최초로 도전하라”


[ “남들과 다른 생각으로 최초로 도전하라” ]

창조적 상상력으로 도전 멈추지 말고 살아갈 것강조

김영환 충북도지사, ‘충북도정 비전명사 초청 특강 진행



청주대학교 2022학년도 2학기 명사 초청 특강 네 번째 강사로 나선 김영환 충북도지사가 28일 오후 청암홀에서 ‘충북도정 비전’이란 제목으로 강의를 진행하고 있다.
김영환 충북도지사는 도전을 멈추고 창조를 중단하는 순간 이미 젊은이가 아니다라고 강조했다.

 

청주대학교(총장 차천수)2022학년도 2학기 명사 초청 특강 네 번째 강사로 김영환 충북도지사를 초청, 28일 오후 충북도정 비전이란 제목으로 강의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김영환 도지사는 이날 남들과 다른 생각(Something Different)을 하고 최초로 도전(Doing First)하면 창조가 이뤄질 수 있다라며 항상 창조적 상상력을 갖고 생활해야 한다고 말했다.

 

김 지사는 저는 시를 배운 적이 없는데 1천 편 정도의 시를 발표한 시인이 됐고, 대학에서 정치학을 배우지 않았는데도 정치인을 오래 했으며, 전기 관련 6개의 자격증을 갖고 있음에도 대학에서 관련 과목을 배운 적이 없다라며 저와 동갑인 빌게이츠와 스티브잡스가 세계적 부호를 이루고 변혁과 변화를 이뤄낼 수 있었던 것은 상상력의 힘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문자 검색 플랫폼을 이끌어 낸 것이 구글이고, 사진 검색 플랫폼은 인스타그램이며, 영상 검색 플랫폼은 전 세계인이 사용하고 있는 유튜브이듯, 컨텐츠를 지배하는 사람이 세상을 지배하는 시대라며 앞으로는 이야기 컨텐츠가 주를 이룰 것이고, 저는 10만 명의 이야기 영상 컨텐츠를 완성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 지사는 “2500년 전 공자는 ()지자 불여호()지자, ()지자 불여락()지자’(아는 사람은 좋아하는 사람을 이길 수 없고, 좋아하는 사람은 즐기는 사람을 이길 수 없다. 논어)란 말을 했다라며 도전을 즐기고 창조를 즐길 줄 안다면 세상은 여러분들의 것이라고 조언했다.

 

이어 화계장터나 합수머리, 기수지역과 같이 경계를 넘나들 때 창조가 이뤄지는 것처럼 융합의 공간인 경계를 주목해아 한다라며 피타고라스는 수학과 음악을, 레오나르도다빈치는 예술과 과학을 스티브 잡스는 인문과 IT 기술의 경계를 넘나들며 성공을 이뤘다고 말했다.

 

김영환 충북도지사는 청주 출생으로, 15, 16대 국회의원을 지내고 2001~2002년 과학기술부장관에 임명됐다. 이후 제18, 19대 국회의원에 당선됐으며, 지난 6월 충북도지사에 당선돼, 국회의원, 장관, 광역단체장을 모두 역임한 트리플 크라운을 달성했다.

 

사진설명 : 청주대학교 2022학년도 2학기 명사 초청 특강 네 번째 강사로 나선 김영환 충북도지사가 28일 오후 청암홀에서 충북도정 비전이란 제목으로 강의를 진행하고 있다.

파일
작성자 관리자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폼

담당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