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학성세 4.0!

지역가치창출, 학생중심 특성화ㆍ교육 혁신대학

  • 청주대소개
  • 학교소개
  • CJU 홍보관
  •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상세보기,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청주대, 취업보장형 주문식 교과과정 확대


[ 청주대, 취업보장형 주문식 교과과정 확대 ]

스포츠재활학과, ABM그룹과 퍼스널트레이너 양성트랙 협약

호주·미국·캐나다·영국 등 해외 스포츠재활 선진국 취업 가능


대학 정문 사진
청주대학교(총장 차천수)26ABM(About Better Movement) 그룹과 스포츠 재활학과 해외 취업 활성화를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청주대가 헬스케어 관련 9개 기업과 취업 보장형 주문식 교과과정을 운영하는 퍼스널트레이너 양성트랙 내 협력 기업에 ABM 그룹을 추가한 것으로, 청주대는 트랙 이수 학생의 해외 취업 촉진을 도모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협약에 따라 청주대와 ABM 그룹은 호주, 미국, 캐나다, 영국 등 해외 스포츠재활 선진국 취업 국제 리메디얼 마사지(Remedial Massage) 자격증 및 호주 디플로마 취득 트랙 이수 학생의 채용약정, 장학금 지급, 국내외 현장실습 등에 대해 협력할 계획이다.

 

청주대는 특히 학생들이 국제적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교육 인프라를 제공하고, 기업에서는 트랙 이수 학생에게 국제적 수준의 실습교육과 해외 취업 기회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청주대 스포츠재활학과 퍼스널트레이너 양성트랙 김유신 주임교수는 일반적으로 해외 취업 시 학생 혼자서 비용과 시간을 들여 스스로 준비해야 하는 것이 현실이라며 이번 기회를 통해 청주대학교 스포츠재활학과 학생은 해외 진출 시 타 대학 학생이 겪는 어려움 없이 학과에서 직접 취업까지 보장해 줄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사진설명 : 대학 정문 사진

파일
작성자 관리자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폼

담당자 정보